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머나먼 이국 땅에서 즐기는 힐링, 카타르의 여가생활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12. 23. 09:12

본문

머나먼 이국 땅, 카타르! 우리가 어렴풋이 가지고 있는 카타르에 대한 이미지는, 중동의 부호들이 살며 천연자원이 풍부하고 복지가 어마어마한 나라인데요. 다양한 세금우대, 교육혜택 및 주거혜택 등이 넘쳐 나는 나라가 바로 카타르입니다.


오늘은 카타르 CP5B 현장에 있는 김승경 리포터와 함께 머나먼 이국 땅 카타르에서 즐길 수 있는 여가생활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카타르는 국적에 대한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곳인 거대 복합 쇼핑몰이 있어 더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점! 그럼 한 군데씩 살펴볼까요?

 


 

#카타르의 휴식처


1_Villagio 쇼핑몰


출처 - 위키피디아


Villagio 쇼핑몰은 도하에 있는 가장 규모 있고, 현대식으로 지어진 쇼핑 몰입니다. 온통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유럽의 느낌이 나도록 내부설계를 하여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한국의 복합쇼핑몰과 같이 영화관, 음식점, 쇼핑가게 등 다양한 상점 및 레스토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명품관 구역은 허름한 차림으로 방문할 경우, 경비가 제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복장에 유의해야합니다!



2_Land Mark 쇼핑몰


고속도로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Land Mark 쇼핑몰은 찾아가기는 어렵지만, 필요한 모든 것이 있는 곳입니다. 단 근처에 위치한 다른 대형 쇼핑몰들로 인해 항상 교통 체증이 일어난다는 단점이 있으니 방문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



3._City Center 쇼핑몰


출처 - 위키미디어


카타르 도심지 한복판에 자리잡은 거대 쇼핑몰인 City Center 쇼핑 몰. 상점부터 레스토랑, 호텔과도 연결되어 있어 여행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입니다.



4_Souq Waqif(전통 재래시장)


출처 - 위키미디어


다음으로 추천하는 장소는 중동의 정서와 분위기를 느껴 볼 수 있는 카타르 전통 재래 시장입니다. 골목 구석 구석에 상점 및 카페들이 즐비하며, 특히 해가 지고 날씨가 선선해 지면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와는 달리, 술이 없는 이 곳에서는 남자들끼리 모여 나와 홍차나 커피를 마시거나 시샤(물담배)를 2~3시간 동안 피우며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또한 다양한 나라들의 레스토랑이 모여있기 때문에 인도, 인도네시아, 모로코, 전통아랍식당 등 취향에 따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니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




# 카타르의 취미생활


1_스쿼시 (Qatar squash federation)


출처 - 위키피디아


50℃에 육박하는 날씨로 인해 실외운동을 즐기기가 쉽지 않은 카타르! 그래서 대부분 실내스포츠를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땀 흘리며 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이 곳에서는 스쿼시만한 운동도 없습니다. 카타르에 오기 전 스쿼시를 경험해본 적이 없는 외국인 근로자들도 이곳에서는 스쿼시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곤 합니다.



2_볼링장 (Qatar bowling center)


출처 - 위키피디아


Qatar bowling center는 도하에서 가장 큰 볼링장으로 여러 국제대회를 개최한 곳이기도 합니다. 카타르 내국인들은 물론이고, 외국인들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볼링을 즐기는 핫플레이스이죠!



3_포켓볼 (Holliday Villa & Qatar bowling center)


포켓볼은 도하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도하 볼링 센터에도 당구대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삼구/사구를 위한 당구대는 아직 없으니 방문 전에 참고해주세요.



4_축구장



최근 카타르 내에서 축구의 인기가 급상승 중입니다! 특히 카타르 프로리그에 한국선수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아래 사진은 카타르에서 활동하거나 활동했던 남태희, 조슬기, 조용형 선수와 가진 만남입니다.



카타르에서 국제 축구대회들을 추진하며 최근 들어 축구장을 많이 찾아볼 수 있고, 종종 빅매치가 열려 세계적인 선수들을 볼 기회도  생깁니다! 지난 번에는 스페인과 우루과이의 대결을 관람하기도 했습니다~!




#카타르의 관광지


1_이슬람 박물관


출처 - 위키피디아


수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이슬람 박물관은 카타르 전통 유물 및 역사를 관찰할 수 있으며, 깔끔한 내부를 자랑합니다. 또 근처에 코니쉬 해변 및 너른 잔디밭이 있어 가족들과 피크닉을 보내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2_코니쉬 해변


출처 - 위키피디아


이슬람 박물관을 따라 길게 늘어선 코니쉬 해변은 많은 외국인들이 아침, 저녁, 산책과 운동을 즐기고, 작은 배들이 모여 항구로도 이용되는 곳입니다. 약간의 돈을 내면 앞바다를 20분간 돌고 오는 배도 탈 수 있는데요. 이때 주의하실 점은 외국인들에게는 바가지를 씌우기 때문에 무조건 금액을 낮춰서 부르셔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3_사막사파리


중동의 사막을 경험하기 위해 사막사파리를 방문하실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차를 타고 모래언덕을 달리는 것은 생각보다 무섭다"는 걸 직접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사막의 모래구덩이에 차가 빠지거나 위험에 처하면, 지나가던 차들이 모두 멈춰 도와주는 광경을 볼 수 있는데요. 김승경 리포터는 카타르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4_Pearl & Katara Culture Village


출처 - 위키피디아



카타르의 부촌 Pearl & Katara Culture Village에는 호화로운 집들과 수많은 명품숍들이 들어서 있고, 바로 앞바다에는 수많은 요트들이 정받해 있습니다. 이곳에는 주로 비행기 기장 및 외국계 인사들이 머무르고 있는데요. 


Katara Culture Village에서는 많은 문화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private beach가 있어, 한국 돈으로 3~5만원 정도의 입장료를 내면 작은 파라솔과 함께 해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가' 라는 단어는 직장 스트레스 해소하고 자기충전의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가족과 떨어져 생활하다 보면 반복되는 일상 속에 피폐해지기 마련입니다. 바쁜 시간이지만 항상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여유와 휴식을 가지며 업무에 임해야 더 발전적인 사고가 나올 수 있겠죠? ^^


현장에서 근무하는 대부분 직원들은 바븐 일정으로 제대로 된 여가 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승경 리포터 또한 카타르 현장에서 근무한지 3년이 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카타르 도로명만 들어도 어딘지 아는 정도라고 하는데요. 타국의 여러현장에서 근무중인 삼성물산을 비롯한 건설사 임직원 여러분, 2014년 한해도 건강하게 마무리 하실 수 있기를 기원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