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취미생활] 직장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직장인 취미생활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7. 24. 09:23

본문

회사, 집, 회사, 집, 회사, 집...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으신가요? 지루한 일상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새로운 취미생활을 갖는 것이 하나의 방법인데요. 최근 빠쁜 직장생활 속에서도 저마다 취미생활을 즐기고, 자신과 같은 취미를 즐기는 사람끼리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친목을 도모하는 일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직장인에게 즐거운 취미생활은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마인드가 업무에 있어서도 효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직장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유익한 취미생활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직장인 취미생활 #1. 자신과 싸워 강인한 신체를 만드는 '크로스핏'



무더운 여름과 함께 시작된 여름휴가 시즌! 여름휴가로 물놀이를 계획하고 계신 직장인이라면, 몸매에 대한 걱정을 떨쳐버릴 수가 없는데요.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것은 물론,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떠오르는 운동법이 있습니다. 바로 '크로스핏'!!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크로스핏은 최근 국내에서도 그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크로스핏은 단기간에 체력을 끌어올리는 고강도 기능성 운동으로 매일매일 그날 정해진 운동(Workout of the Day)을 과제처럼 수행해야 하는데요. 턱걸이 같은 맨손운동부터 근력을 이용해 무거운 기구를 들거나, 장애물을 넘어 빠르게 뛰는 과정 등을 통해 심폐지구력, 최대근력, 유연성, 협응력, 민첩성, 균형감각, 정확성, 파워, 스태미너, 속도, 이렇게 10가지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크로스핏을 경험한 사람들이 입을 모아 강조하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매일 매일 정해진 코스를 소화하는 것이 힘들지만 그 이상의 보람과 즐거움을 얻는 것이 크로스핏의 매력!! 지난 해부터 국내에 크로스핏 바람이 분 이후로 전국 각지에 크로스핏 전용 체육관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전문적인 강사에게 받는 체계적인 수업, 다른 수강생들과 함게 수업을 받으며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것 등은 크로스핏의 또 다른 매력! 이제껏 해왔던 운동과는 다른 것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 그리고 사진의 한계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 이런 분들에게 크로스핏을 추천해드립니다~!



직장인 취미생활 #2. 이루지 못한 배우의 꿈을 살리는 '직장인 연극 동호회'



어릴 적 이루지 못한 배우의 꿈을 간직하고 계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한 직장인 연극 동호회가 있습니다! 최근 기업들의 사내 동아리, 혹은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서 연극 동호회에 대한 내용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자신의 숨겨진 끼를 발산하면서 취미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많은 직장인들의 선호를 받고 있는 동호회 중에 하나입니다. 연극 동호회에 가입하게 되면 기초적인 연극 발성부터 시작해 체계적으로 연기수업을 받을 수도 있고, 실제 공연을 하면서 자신의 갈고 닦은 연기를 타인들 앞에서 선보일 수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직장인 연극 동호회에서는 회사에서만 만나던 직장 동료가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 함께 공연을 준비하고, 자신과는 다른 새로운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일상에서 만나지 못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동호회의 경우, 입단에 앞서 간단한 오디션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연기를 위한 열정도 중요하지만, 대게 기본적인 소양과 자질까지 갖추고 있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선발하게 됩니다. 연기를 통해서 숨겨왔던 자신의 모습, 그리고 새로운 세계를 만나고 싶으신 분들! 지금 연극동아리의 문을 두드리세요~!



직장인 취미생활 #3. 더 높은 곳을 향하는 '인공암벽등반



십여 년 전까지만 해도 다소 생소했던 임공암벽등반은 이제 대중적인 레포츠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실내에서 특별한 보호 장치 없이 암벽화와 초크백 만을 짊어지고 인공암벽을 오르는 볼더링은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데요. 최근 인공암벽등반 센터에서는 특히 2, 30대 젊은 직장인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인공암벽등반은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요. 맨손으로 장애물을 짚고, 발로 버티며 오르는 과정에서 상하체를 고르게 단련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위키미디어


또 인공암벽등반을 통해 친목을 도모할 수도 있는데요. 특히나 실내암벽등반장의 경우는 함께 운동하는 회원끼리 친목을 형성하거나, 같은 지역의 동호인들끼리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같은 취미생활을 공유하며 인간관계를 넓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 날에는 각지에서 암벽등반학원 같이 클라이밍 요령을 강습하면서, 자유롭게 암벽을 오르는 실내암벽등반장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제 멀지 않은 곳에서 정상을 등정하는 쾌감을 느껴보세요! ^^



직장인 취미생활 #4. 쉘 위 댄스? '댄스스포츠'



국내에서도 관심을 모았던 일본영화 '쉘 위 댄스(Shall we dance?)'를 기억하시나요? 극중 주인공은 쳇바퀴처럼 도는 일상을 사는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직장생활에서 열정을 잃고 방황하던 주인공은 우연히 찾은 사교댄스장에서 춤의 며력에 빠지며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는 내용의 영화였지요. ^^ 이 영화가 소개됐을 때만 해도 국내에선 다소 생소하던 댄스스포츠가 최근 직장인들의 취미생활로 폭넓게 자리잡았습니다. 수많은 댄스교습소가 곳곳에서 눈에 띄고, 온라인 커뮤니티 역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댄스스포츠는 음악에 맞춰 스텝을 밟고, 열정적인 움직임을 나누면서 스트레스는 해소는 물론 운동의 효과도 노릴 수 있는데요. 스탠다드, 왈츠, 탱고, 삼바, 차차차 등 10개의 세부종목으로 구성된 국제대회가 치러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하고, TV 예능프로그램의 소재로 소개되는 등 우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댄스스포츠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열정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며 스트레스까지 풀 수 있는 더없이 좋은 취미생활입니다! 가까운 댄스장을 찾아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



도전하는데 늦은 시기란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자신에게 맞는 취미생활은 무엇인지, 새로운 것을 배우며 새로운 인연도 만들 수 있는 취미생활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도전하세요~! 여러분의 생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