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철 다이어트] 여름 완벽 대비! 직장인들을 위한 여름철 다이어트 Tip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7. 8. 16:27

본문



어느덧 지나가버린 2014년 상반기! 2014년 새해 결심과 함께 시작한 다이어트 계획은 잘 지켜지고 있나요? 이미 주말 약속과 동료들과의 잦은 술자리로 다이어트 의지는 무너졌을지도 모르겠네요.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옷은 얇아지는 진짜 여름이 다가오면서 조급함만 커지는 요즘! 우리에게 남은 시간은 얼마 없지만 조금 더 원하던 몸매를 갖기 위해 생활 속 다이어트 방법을 공유해 볼까요? 삼성물산 사내 기자단 C&T 리포터 윤정원 사원이 알려주는 여름 완벽 대비! 직장인들을 위한 여름철 다이어트 TIP을 함께 확인해봅시다^^



여름철 다이어트 TIP 1. 니트 다이어트



업무가 바빠 운동 할 시간이 없으시다구요? 퇴근 후 헬스장으로 발걸음을 옮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니트(NEAT) 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운동 이외의 활동을 통한 열 방출(Non-Exercise Activity)'을 의미하는 이 다이어트법은, 평소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사람들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걸그룹 '티아라' 다이어트법으로도 유명한 니트 다이어트, 회사 뿐 아니라 일상생활 중에도 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볼까요?


니트 다이어트 방법



○.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 복부에 늘 힘 주고 다니기

○. 식사 후엔 가벼운 산책

○. 화장실 갈 때 간단한 스트레칭 하기

○. 간식으로 초콜렛 대신 견과류 먹기 (일일 권장량 : 아몬드 10알 / 땅콩 20알)



여름철 다이어트 TIP 2. 회사 주변 다이어트 식단짜기

 


다이어트의 80%는 식단 조절이라는 말처럼 활동량을 늘리는 것 외에 다이어트 시 식단 조절은 필수라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업무를 위해서는 식사를 거를 수 없는 직장인들, 그들을 위해! 일반적으로 회사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살펴보려 합니다. 

 


직장인 다이어트 식단 - 집에서 싸오기

 


한 시간이라는 점심 시간을 여유 있게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닭가슴살 샐러드, 현미밥, 삶은 달걀, 오이 등등 집에서 싸오면 식비도 절감되니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직장인 다이어트 식단 – 편의점


  

삼각김밥, 음료수, 아이스크림, 과자 등 편의점 하면 이런 것들만 떠올려지나요?

이제 조금만 더 눈을 돌려 편의점 구석구석을 살펴볼 때입니다. 방울토마토, 바나나 같은 신선한 과일부터 무지방 요거트, 견과류, 다이어트 시리얼, 훈제계란까지 간단하고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어요.  오늘 점심, 편의점에서 가볍게 식사하시고, 회사 주변 산책은 어떠세요?


직장인 다이어트 식단 – 베이커리 및 카페


 

빵과 달달한 음료의 유혹을 조금만 이겨낼 수 있는 분이라면, 회사 근처 베이커리나 카페를 추천합니다. 음료 옆 냉장고를 살펴보면, 파니니나 머핀 같은 빵 종류만이 아닌 닭가슴살 샐러드 등을 파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만일 샐러드 위에 고칼로리(예를 들어 베이컨 등) 음식이 올려져 있다면, 과감히 말하시면 됩니다. 

 "저 베이컨은 빼 주세요!"

 음료는 아메리카노나 시원한 차 종류라는 거 잊지 마세요~



여름철 다이어트 TIP 3. 회식을 피할 수 없다면?

 

그렇다면 밖에서 먹는 메뉴를 선택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ㅇ 고기를 먹을 땐, 야채 3~4장과 함께 쌈을 싸서 먹는다.

ㅇ 고기를 먹고 난 후 밥은 평소의 1/3만

ㅇ 술은 조금만! 술 자체의 칼로리도 무시할 수 없죠


알코올과 같은 경우 도수가 높을수록 칼로리도 높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또한 알코올은 독소기 때문에 몸에 들어오는 순간, 최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몸에서 인식하기 때문에, 기존의 신진대사가 멈추고 알코올 분해가 최우선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가만히 있어도 조금씩 분해되던 지방의 분해가 늦어지고 결과적으로 몸 전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간혹 술을 마신 날 체중이 줄어드는 경험을 하신 분들 계실텐데요, 이는 간에 저장되었던 글리코겐이 알콜 해독에 사용되어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드는 현상입니다. 이 글리코겐은 그 날 저녁쯤 다시 충전된다 하니, 다이어트에 술은 독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여름철 다이어트 TIP 4. 다이어트 어플 활용하기

 

어플을 활용한 다이어트는 어떠세요? 항상 손에 쥐고 사는 핸드폰이다보니 어플을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도 좋을 것 같은데요, 요새는 무료 다이어트 어플도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으니, 한 번 알아볼게요~

 

 

  

ㅇ 만보기 및 GPS 통한 거리 측정 어플

: S헬스, Nike Running, 다이어터, 눕 등 만보기 

거리 측정 어플을 통해 내가 하루에 얼마나 걸었는지, 운동량은 얼마나 되는지를 체크

ㅇ 다이어트 공유 어플

: 다노, 눕 등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올려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어플. 다이어터들이 그 날 자신이 무얼 먹었는지 힘들 땐 어떻게 극복하는 지를 기록해 놓아 일반적 지식보다 공감할 수 있음

 

 

여름철 다이어트 TIP 5. 주말에 '늦잠'을 자주면 다이어트 효과가 증가된다?

 


가장 최근에 밝혀진 놀라운 사실 하나 알려 드릴게요.

“최근 미국 시카고 대학 연구진은 주말에 평균 시간보다 약 90분 정도 더 늦잠을 자주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영국 러프버러 대학 수면전문가인 짐 혼 교수는 이러한 결과는 '렘 수면'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늦잠을 통해 렘 수면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식욕저하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또한 전문가들은 늦잠과 식욕조절의 상관관계가 해당 연구를 통해 나타났다며 향후 다이어트 매커니즘 규명에 있어 상당한 의미를 지닐 것으로 예상했다.”

 [관련뉴스 클릭!]


이상 꼭 헬스장에 가서 땀을 쏟아 내지 않더라도 살이 빠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고 헬스장에 안 가도 된다는 말이 아니라는 것 다들 아시죠?! 



생명을 유지하는 데 최소로 사용하는 에너지량인 '기초대사량'과 일상적 활동을 통해 소모되는 에너지인 '활동대사량'을 합친 양이 자신에게 필요한 에너지량입니다. 그 중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은 활동대사량이 크지 않으므로 근력운동 등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려 주는 게 중요합니다. 적당한 근력운동과 산책, 식단 조절을 통해 '10년 전 사진 속 나의 모습'으로 돌아가 보도록 해요 우리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