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IY 반제품] 초보자도 손 쉽게! 반제품 가구로 보물상자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1. 25. 09:01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


DIY는 손재주 없으면 하기 힘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요즘엔 쉽고 간단하게 조립만 하면 되는 반제품 가구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원목 반제품을 이용해 DIY 보물상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어서 따라오세요! XD


* 반제품이란?

완성품은 아니지만 그 전 단계의 제품으로 어느 정도 가공이 되어있기 때문에 손 쉽게 완성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DIY 반제품 만들기 STEP 1. 재료 준비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2


준비물: 삼나무 원목 반제품, 손잡이, 경첩, 목공본드, 타카, 페인트, 스텐실


상자를 만들기 위해 목재 반제품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상자의 뚜껑을 열고 닫을 수 있게 손잡이와 경첩도 준비했는데요. 페인트와 스텐실은 상자를 꾸며주기 위한 도구입니다. 상자의 용도나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이에 맞게 준비해주시면 되요! XD




DIY 반제품 만들기 STEP 2. 상자 조립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3


먼저 상자를 조립해보겠습니다. 나무에 파인 홈이 보이시나요? 덕분에 쉽게 나무 상자를 조립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반제품에 매력이죠!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4


조립 할 때에 접착 부분에 목공본드를 발라 주세요. 목공 본드를 너무 많이 바르면 조립 할 때 양 옆으로 셀 수 있으니, 적당량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5


조립은 옆판과 앞판을 먼저 연결해주셔야 되는데요. 고정 할 때는 타카나 반제품 구성에 들어있는 무두 못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6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7


위 그림처럼 ㄷ자 모양으로 먼저 조립하고 밑판을 홈 부분에 넣어주시면 손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8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9


이제 나머지 한 면을 조립하뚜껑은 경첩을 통해 연결하면, 나무 상자 완성! 반제품인 덕에 정말 손쉽게 완성할 수 있었네요. B-)




DIY 반제품 만들기 STEP 3. 상자 꾸미기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0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1


뚜껑만 연결해도 벌써 다 만든 것 같지만, 아직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죠? 그래서 화이트 페인트를 칠해주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2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3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4

 

추가로 귀여운 토끼모양 도안으로 스텐실을 콕콕 찍어 토끼 그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에 잠금 고리도 달아주시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5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6


이제 마지막으로 뚜껑 안쪽에서 나사로 손잡이를 달아주면, DIY 보물상자 완성!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7

삼성물산건설부문_DIY반제품_18


반제품 가구를 이용하니 손 쉽게 DIY 가구를 뚝딱! 완성할 수 있죠? 반제품으로 몇 번 만들다 보면 목재도 이해하게 되고, 조금씩 크고 복잡한 조립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DIY 두려워하지 마시고 간단한 반제품부터 시작해보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