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현장 안전? IT기기로 스마트하게 관리 한다!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9. 29. 14:01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스마트안전_1


건설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겠죠! 삼성물산에서는 최고로 안전하고, 쾌적한 건설 현장을 만들기 위해 현장 안전 및 보건 관리를 보다 철저히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는데요. 특히, 가상 체험 기구(VR기기), 테블릿 PC 등 IT 기기를 활용하여 스마트한 안전관리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가상 체험을 활용해 스마트하게 안전 지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스마트안전_2


경상남도 김해시에 위치한 부전-마산간 철도현장! 이 곳에서는 가상 체험을 통한 신규자 안전 보건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작업하기 전 가설계단, 철근 조립대 등 근로자가 실제로 작업하는 장소를 3D 가상 영상으로 체험해 위험 요인을 미리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안전 교육장에서는 가상 체험 기구(VR기기)를 활용해 공사장에서 추락하는 사고 상황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추락 안전대 4D 체험’ 교육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는 현지 근로자의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답니다. XD

 

삼성물산건설부문_스마트안전_3


현장에서 목수로 일하고 있는 유건선(46세)씨“이런 안전교육은 처음이다. 목수 경험 26년 동안 많은 현장에서 교육을 받았지만 실제 내가 작업할 장소에서 추락사고를 미리 체험해보니 얼마나 위험한지 알 수 있었다.”라고 전했는데요. 가상 체험을 통해 건설 현장의 안전이 더욱 잘 지켜졌으면 좋겠습니다! B-)




테블릿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현장 점검

삼성물산건설부문_스마트안전_4


부전-마산간 철도 현장은 가상 체험뿐만 아니라 테블릿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십 장의 방대한 도면과 서류를 들고 다녀야 했던 이전과 달리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고 바로 개선할 수 있는데요. 덕분에 업무시간이 단축되고 근로자 간의 원활한 소통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D



삼성물산은 이처럼 현장 특성 및 근로자 눈높이에 맞는 안전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안전 문화 생활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해외 현장의 경우 현지 대사관 및 병원과 협력하여 외국인 근로자의 건강검진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현지 문화 중심의 안전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안전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건설 현장의 안전을 100% 책임지는 삼성물산! 정말 믿음직스럽지 않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