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이렇게 쉬울 수가! DIY 자석 메모보드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9. 23. 09:01

본문


D.I.Y, 셀프 인테리어! 도전해보고는 싶지만 평소 손재주가 없어서 망설이고 계신가요? 그랬다면 이제는 걱정 NO, NO! 이번 포스트에서는 자투리 나무나 합판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DIY 자석 메모보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1


과연 위의 사진처럼 멋진 인테리어 DIY 만들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걱정은 그만! 자석 메모보드를 만들러 함께 가볼까요~?




DIY 자석 메모보드 만들기 STEP 1. 재료준비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2


재료: 원형 목재 합판 또는 액자 및 쟁반, 자석 페인트, 수성 페인트, 

페인트 붓, 페인트 롤러, 전동드릴, 끈


재료 준비도 다른 복잡한 셀프인테리어 소품에 비해 간단하답니다. 보드로 사용할 나무 합판과 철 가루가 들어있는 자석 페인트 그리고 페인트를 칠할 붓만 있으면 끝! 보드는 취향에 맞게 모양을 정하시면 됩니다.


원형 목재 합판의 경우 인터넷 목재소에서 조금의 재단 비용만 내면 원하는 크기로 주문 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3


지름 45cm MDF 9T 목재 합판입니다. MDF는 톱밥과 접착제를 섞어 열과 압력으로 가공한 목재를 말하는데요. 물이 묻으면 변형이 잘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꼭 나무 합판이 아니더라도 안 쓰는 액자나 쟁반을 사용해도 무방하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4


합판으로 어떻게 자석보드를 만드는지 궁금하시죠? 그 비결은 바로 자석 페인트입니다. 자석 페인트는 페인트 내에 미세한 철 가루가 들어가있는데요. 때문에 페인트를 칠하기만 해도 자석보드를 만들 수 있답니다! XD


* 자석보드가 아닌 칠판보드를 만들고 싶다면? 칠판용 페인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DIY 자석 메모보드 만들기 STEP 2. 구멍 뚫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5

자석 보드를 벽에 걸어놓기 위해 보드 상단에 구멍을 뚫어보겠습니다. 전동 드릴을 사용하면 편하게 구멍을 뚫을 수 있겠지요? 전동 드릴 사용 시 뒷부분에 터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드 바깥 면에서 안쪽 면으로 구멍을 뚫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이죠? B-)




DIY 자석 메모보드 만들기 STEP 3. 자석 페인트 칠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6


자석페인트는 철 가루가 함유되어 있는 페인트를 말하는데요. 페인트 내에 철 가루가 골고루 잘 섞여있어야 자석이 잘 붙겠죠? 때문에 칠하기 전에 꼭! 페인트를 골고루 잘 저어서 풀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7


또한, 자석 페인트를 바를 때 너무 얇게 바르면 자석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두 번 정도 칠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인트를 칠할 때 철 가루가 날려 주변이 더러워지기 쉬운데요. 깔끔한 뒷정리를 위해 신문지나 종이를 깔고 칠해주세요!

 

 

DIY 자석 메모보드 만들기 STEP 4. 수성 페인트로 마감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8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9


자석페인트가 완전히 마르면 수성페인트로 마감을 해줘야 합니다. 수성 페인트로 마감을 해주지 않으면 철가루가 날리기 때문이죠! 수성 페인트는 롤러를 이용하면 골고루 매끄럽게 칠할 수 있습니다.




DIY 자석 메모보드 만들기 STEP 5. 끈 달아주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10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11


페인트가 완전 건조 되면 구멍에 끈을 달아 벽에 걸어주면 완성 입니다! XD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12


삼성물산건설부문_자석메모보드_13


짠~! 너무 간단하게 인테리어 DIY 소품이 뚝딱! 하고 만들어 졌죠? 가족끼리 주고 받는 메모를 붙이거나, 주방에 걸어 레시피를 메모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자석 메모보드로 200% 활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인테리어 소품, 자석 메모보드 DIY 만들기 강의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