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 인테리어] 밋밋한 인테리어는 가라, 포인트 타일로 내 집 꾸미기!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8. 10. 09:01

본문

요즘 셀프 인테리어가 열풍입니다! 여러 셀프 인테리어 아이템 중 포인트 벽지는 한 번쯤 시도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여기에 포인트 벽지보다 더 핫한 셀프 인테리어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포인트 타일’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포인트타일_1


이번 포스트에서는 떠오르고 있는 셀프 인테리어 아이템! 포인트 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인트 타일이 무엇인지부터 포인트 타일을 이용한 셀프 인테리어 팁까지! 낱낱이 파헤쳐 볼까요? +_+ 




포인트 타일이란?

삼성물산건설부문_포인트타일_2


최근 타일시장에 그 비중을 넓혀가는 포인트 타일! 포인트 타일은 패턴이 들어가 인테리어로 손쉽게 활용 가능한 타일을 의미합니다. 특히 다양한 패턴, 그림, 문양 등이 새겨져 있어서 보통의 밋밋한 타일과는 차별화되고 전체 타일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주는데요. 


또한, 요즘은 강렬한 포인트 타일보다는 동양화처럼 자연스럽고 은은한 포인트 타일도 인기라고 하니, 인테리어 할 때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 




포인트 타일이 열풍인 이유

(1) 다양한 디자인 구현 가능

삼성물산건설부문_포인트타일_3

그렇다면, 왜 이렇게 포인트 타일을 찾는 사람이 많아진 걸까요? 포인트 타일은 기존의 타일에 비해 특정 패턴이나 디자인적 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즉, 다양한 디자인의 구현이 가능한데요. 이러한 장점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답니다.


특히, 포인트 타일은 현관, 주방, 욕실, 발코니 등을 넘어 침대 헤드나 테이블 상판에도 쓰이는데요. 일반적으로 타일이 쓰이는 공간을 넘어 색다른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자신이 원하는 공간을 취향에 맞게 꾸며주는 초 간단 인테리어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X-D



(2)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

삼성물산건설부문_포인트타일_4


포인트 타일의 강점은 단순히 인테리어가 손쉽다는 점만은 아닙니다. 포인트 타일은 다른 타일과 비교하여 높은 열전도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즉, 여름에는 더욱 시원하고 겨울에는 더욱 따뜻한 실내환경을 만들어준답니다. 



(3) 고급스러운 느낌 하지만 저렴한 가격

삼성물산건설부문_포인트타일_5


포인트 타일은 또한 그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 때문에 대리석 같은 고급 마감재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고급 마감재에 비해 훨씬 저렴하지요. 때문에 경제적인 면에서도 포인트 타일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요소, 경제적인 요소까지 갖춘 포인트 타일! 이 타일을 이용해 당장이라도 집을 꾸며보고 싶어지는군요! B-)



포인트 타일 인테리어 팁

(1) Mix & Match

삼성물산건설부문_포인트타일_6


그럼 포인트 타일을 이용해 어떻게 인테리어에 활용 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 포인트 타일 인테리어 팁은 바로 ‘Mix & Match’ 스타일입니다. 


조금 상반되는 색이라도 어울리는 색끼리 믹스매치 한다면 더욱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데요. 여러 색이 들어간 타일을 사용하거나 같은 디자인의 타일을 색만 다르게 배치하는 등 다양하게 포인트 타일의 매력을 활용할 수 있답니다. :D 


(2) One point

삼성물산건설부문_포인트타일_7


화려한 문양이 싫다면 ‘One Point’ 스타일을 추천 드립니다. 벽지나 가구와 비슷한 톤을 유지하되 바닥에만 이국적인 타일을 깔거나, 집 안의 한 장소에만 독특한 포인트 타일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전체가 아닌 일부분을 꾸미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 시도하는 분들에게도 적당하답니다. B-)  



(3) two tone

 

삼성물산건설부문_포인트타일_8

출처: flickr


마지막으로 소개할 포인트 타일 인테리어는 ‘Two tone’ 스타일입니다. 앞서 소개했던 스타일과는 달리 two tone 스타일은 두 종류의 포인트 타일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서로 다른 디자인의 포인트 타일을 통해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떠오르고 있는 인테리어 트렌드인 포인트 타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인트 타일은 종류도 활용방법도 무궁무진 하기에 더욱 매력적인 인테리어 요소인 것 같은데요. 포인트 타일을 이용해 여러분만의 멋진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