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테리어 트렌드] 취향저격! 현대인에게 딱 맞는 모듈러 가구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7. 12. 09:01

본문

지난 번 컨테이너를 이용한 모듈러 건축 기억하시나요?(클릭) 컨테이너를 이용해 건물을 짓고 조립하는 모듈러 건축! 이와 똑 닮은 가구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모듈러 가구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듈러가구_1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리 집을 센스있게 채워줄 모듈러 가구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같은 모양의 아파트에서 남들과 비슷한 인테리어로 사는 것이 지겨우신 분들 주목해주세요. 여러분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 할 수 있는 모듈러 가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XD 




모듈러 가구란?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듈러가구_2

 

모듈러 가구란 한 덩어리로 만들어진 가구가 아닌, 부분들을 조립하여 다양한 형태의 가구를 만들어 내는 시스템입니다. 부품을 조립하여 만든다는 ‘모듈러(Modular)’라는 단어 뜻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하실 거랍니다.


모듈러 가구는 공간이나 용도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효율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인 가구가 많은 요즘 알맞은 가구죠? 뿐만 아니라 나의 취향에 맞게 디자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만족도가 높은 가구 시스템입니다.



* 모듈러 가구와 DIY 가구의 차이점은?

DIY 가구는 재료를 직접 나사로 조이고 맞추며 만드는 가구를 말하고, 모듈러 가구는 최소 단위인 모듈이 존재해 이를 가지고 조립하는 가구를 말합니다! 마치 레고처럼 말이죠!




모듈러 가구의 종류

(1) 모듈러 테이블과 의자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듈러가구_3

출처: Flickr


모듈러 가구의 종류는 무궁무진합니다. 모듈러 가구의 형태와 디자인에는 어떠한 제약도 없기 때문인데요. 모듈러 테이블과 의자 역시 이러한 다양한 형태 중 한가지 종류입니다. 


모듈러 테이블과 의자는 마치 테트리스 같이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데요. 종류에 따라 의자를 위로 쌓아 테이블로 만들 수도 있고, 나란히 배치해 소파를 만들 수도 있답니다. 정말 대단하지요? X-D 



(2) 모듈러 수납장&선반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듈러가구_4

출처: Flickr


다음으로 소개할 모듈러 가구는 모듈러 수납장&선반입니다. 보통 평범한 수납장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투박하게 생긴 경우가 많은데요. 모듈러 가구를 활용한다면 독특한 개성을 가진 인테리어가 됩니다.


특히, 모듈러 수납장과 선반의 경우 그 형태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데요. 지그재그 형이나 계단식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이 곳에 앨범이나 작은 식물 등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꾸민다면 더욱 빛을 발하겠죠? +_+ 




모듈러 가구 인테리어 팁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듈러가구_5

출처: Flickr


모듈러 가구를 처음 구매하신다면 모듈러 소파를 추천해드립니다. 모듈러 가구의 시작이 소파였던 만큼 그 종류가 다양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소파의 모양 역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답니다.


모듈러 선반은 아이가 있는 집에 잘 어울리는데요. 아이가 크면서 수납장의 높이를 그에 맞게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손 대면 위험한 물건들을 잘 보관할 수 있겠죠? 또한 모듈러 가구의 자유로운 형태가 아이의 창의력에도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모듈러 가구와 이를 통한 인테리어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각 가구의 용도에 맞게 무궁무진하게 변형할 수 있는 모듈러 가구! 1인 가구가 많아지고 집의 크기가 줄어드는 요즘,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가구가 아닐까 싶습니다.B-)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