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인테리어] 조명 하나로 카페 분위기 완성! 레일등 설치방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17. 16:01

본문

지난 번 소개해 드렸던 월 페인팅을 통한 셀프 인테리어, 기억하시나요? (클릭) 하지만, 2% 아쉬움이 있다면 그건 아마 조명 때문일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색에 아름다운 조명까지 더해진다면 정말 완벽한 공간이 되겠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난 셀프 페인팅(클릭)에 이어 초보자도 쉽게 조명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셀프 레일등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명은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가장 손 쉽게 바꿔주는 아이템인데요. 먼저 조명의 종류부터 알아보고, 셀프 조명 인테리어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레일등설치방법을 차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셀프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되는 조명 종류는?

삼성물산건설부문_레일등_2

 

셀프인테리어 조명으로 사용 될 수 있는 조명은 크게 천장형과 벽부형 그리고 테이블 조명이 있습니다. 그 중 천장형 조명이 제일 대표적인데요. 천장형에는 일반적으로 직부형 천장등이 가장 많이 쓰이고, 요즘 유행하는 레일등, 매립하여 은은하게 비추는 간접등 그리고 줄이 내려오는 팬던트형 조명 등이 셀프 인테리어에 많이 시공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천장형 조명 중, 셀프 인테리어에 많이 쓰이는 레일등 교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명을 설치하기 위해 가장 숙지해야 할 점은 바로, ‘안전제일’인데요. 집안에 두꺼비집을 찾아 전력을 차단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절연장갑을 착용하여 더욱 안전에 유의해주세요!




레일등 설치방법 Step 1. 천장에 레일 설치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레일등_3

 

조명을 설치하기 위해선 레일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조명이 위치할 곳에 레일이 지나가도록 천장에 설치해주세요. 조명 레일은 천장 어디든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즉, 조명의 배치가 자유롭다는 사실! 따라서 가구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D




레일등 설치방법 Step 2. 레일에 전선 연결

삼성물산건설부문_레일등_4

삼성물산건설부문_레일등_5

 

천장에 레일을 설치했다면, 다음으로 레일의 끝부분과 천장에서 내려온 전선을 연결합니다. 일반적인 가정은 교류형 전류이기 때문에 +, -극에 상관없이 연결만 하면 됩니다. +-극을 따로 찾으실 필요가 없어요!




레일등 설치방법 Step 3. 레일에 전등 달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레일등_6

 

마지막으로 레일에 전구만 달아주면 조명 셀프 인테리어 끝! 이때 전구는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 LED 전구를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초보자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시공법으로 레일등 설치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인테리어 조명에는 레일 조명 외에도 다른 여러 조명이 있으니 공간과 어울리는 분위기의 조명을 선택하여 연출하시면 멋진 공간이 될 거랍니다! 그리고, 셀프 조명 시공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