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4기] 삼블리 트리오가 알려주는 쉬운 건축 시리즈!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5. 30. 09:01

본문

 

가정의 달 5월! 가족 같은 삼블리 4기는 지금도 방방곳곳에서 활동 중입니다. 특히! 최고의 호흡을 자랑한 김민수, 서가원, 이영주 3인의 삼블리 트리오가 쉬운 건축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트러스 구조부터, 벽돌, 그리고 건설 중장비 이야기까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건축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주었습니다. 기대되는 삼블리 4기의 쉬운 건축이야기!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X-D

 

 

 

삼블리가 알려주는 쉬운 건축 #1. ‘트러스’ 이야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쉬운건축_1

일상 속에서 들여다보고, 만들어보는 ‘트러스’이야기 [클릭!]

 

거대한 교량을 지나며 혹은 거대한 탑이나 빌딩을 보며 어떻게 저 건축물들이 잘 버틸 수 있는지 궁금하신 적 있었나요? 그 비밀은 ‘트러스’구조에 있습니다.

 

세 명의 삼블리는 ‘트러스’에 대해 아주 쉽게 설명해 주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더욱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쉽게 구할 수 있는 ‘빨대’와 ‘스파게티 면’으로 트러스구조까지 만들어 보았다고 합니다! 빨리 가서 잘 만들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_+

 

 

 

삼블리가 알려주는 쉬운 건축 #2. ‘벽돌’이야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쉬운건축_2

건축에서 빠질 수 없는 자재 ‘벽돌’이야기 [클릭!]

 

건축 자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벽돌! 그리고 그 벽돌을 이용한 건축구조인 조적조! 이 두 가지를 삼블리 트리오가 집중 탐구 했습니다. 조적조의 정의, 특징뿐 아니라 주변의 여러 벽돌 이야기까지! 쉽게 알려 주었습니다. 또한, 이번에도 미니 벽돌을 이용해 ‘직접’ 조적조를 실현해 봤다고 하는데요! 직접 해보면서 몸으로 배우는 삼블리들의 열정적인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B-)

 

 

 

삼블리가 알려주는 쉬운 건축 #3. ‘건설 중장비’ 이야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쉬운건축_3

건설 미니카로 알아보는 ‘건설 중장비’ 이야기 [클릭!]

 

마지막으로 삼블리가 알려주는 쉬운 건축 3번째 시리즈로 ‘건설 중장비’이야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누구나 공사 현장을 지나면서 거대한 포크레인, 트럭을 보며 놀라신 적이 있었을 텐데요. 이 ‘건설 중장비’에 대해서 삼블리가 자세하고 재미있게 알려주었답니다. 건설 미니카를 이용해 공사 현장까지 재현했다고 하는데, 얼마나 똑같은 지 함께 보러 가볼까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세 명의 귀여운 삼블리 4기 트리오가 알려준 세 가지 건축 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 자칫 어렵고 복잡할 수 있는 건축의 여러 이야기들이 너무나 쉽고 재미있게 다가와서 깜짝 놀랐는데요! 8-) 앞으로도 삼블리가 전해주는 여러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삼블리가 전해주는 다양한 건축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4기 공식 블로그(클릭)를 찾아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4기]삼블리의 4월 건축이야기
[건축 드로잉 연습] 투시도법으로 내 방 스케치 하기! 참~ 쉽죠?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4기] 래미안 용산 현장에서 ‘REAL TRUSTED BUILDER’를 만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