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 인테리어 팁] 가을맞이 예쁜 실내 인테리어 조명 꾸미기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0. 15. 09:00

본문


계절이 바뀌면서 집안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가구를 바꾸자니 가격이 부담되고, 페인트칠이나 DIY로 일을 벌이기에는 조금 두려우신 분들을 위해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정말 쉬운 가을맞이 인테리어 팁(!)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가을맞이 예쁜 조명 인테리어’인데요! 조명만으로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조명으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의 눈 건강도 챙길 수 있는데요. 올 가을에는 거실부터 주방, 침실, 공부방까지! 장소에 맞는 조명으로 가족들의 눈 건강도 지키고, 새로운 분위기도 내보도록 해요! >_<




실내 인테리어 조명 꾸미기 #1. 거실 조명 인테리어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조명팁_1


우선 집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거실은 가장 눈에 띄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입니다. 그만큼, 밝고 안정적이어야 집 분위기가 밝아지겠죠? 그러니 거실은 공간을 잘 활용한 조명 인테리어가 중요합니다. 천장등 하나만 덩그러니 놓기에는 심심할 수 있으니, 2~3개의 부분조명과 장식조명을 함께 배치 해주세요~! :D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조명팁_2


벽 쪽의 그림이나 장식장을 비추는 스폿 조명이나, 소파 옆 플로어 스탠드 등 다양한 조명을 섞어서 장식해주실 때에는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각각의 조명들이 통일감을 가질 수 있도록 비슷한 스타일로 해주셔야 하고, 다양한 조명이 섞이는 만큼 눈이 부시지 않도록 잘 조정하셔야 합니다. 조명 인테리어가 처음이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전문가의 손길로 완성된 거실 인테리어 사진을 추가로 참고하시어 거실 분위기 변신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실내 인테리어 조명 꾸미기 #2. 주방 조명 인테리어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조명팁_3


이번엔 주방 꾸미러 가보겠습니다~ 주방 조명이 적절하지 않으면 간혹 오랜 시간 조리를 하는 것이 불편하거나, 맛있는 음식이 조명 아래에서 맛없게 보이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주방 조명은 조리할 때에 편의를 위해서 눈 부시지 않고, 얼굴에 그늘이 지지 않을 200룩스 정도의 밝기가 가장 적절하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조명팁_4


또한, 정성껏 요리한 음식을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형광등 조명이 아닌 약간은 노르스름한 빛이 좋은데요. 열심히 요리한 음식이 조명 때문에 입맛을 떨어트려서는 안 되겠죠? 주방 조명이 형광등이신 분들은 오늘 교체해보세요~ 더욱 맛있는 식사시간을 가질 수 있을 거예요!



실내 인테리어 조명 꾸미기 #3. 침실 조명 인테리어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조명팁_5


세 번째 실내 조명 인테리어를 꾸밀 장소는 ‘침실 조명’입니다. 아마 많은 분이 다른 공간들 보다, 침실 조명에 더욱 큰 관심을 가지실 것 같은데요. 피곤한 하루를 끝내고 완벽한 ‘꿀잠’을 위해서는 침실 조명이 정말 중요합니다. 너무 밝은 조명은 취침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조도는 10~30룩스 정도의 비교적 어두운 조명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조명팁_6


최근에는 점점 메인 천장등은 생략하고 침대 옆의 취침등, 무드등, 침실 스탠드 등과 같은 간접 조명만 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늑한 침실 인테리어에 은은한 취침등! 상상만 해도 잠이 솔솔 오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실내 인테리어 조명 꾸미기 #4. 공부방 조명 인테리어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조명팁_7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실내 조명 인테리어 장소 ‘공부방 조명 인테리어’입니다. 오랜 시간 책을 읽는 공간인 만큼, 공부방의 조명은 아이들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시력이 발달하는 7~8세의 공부방은 더욱 신경을 써서 구성해야 하는데요. 무작정 밝은 조명 보다는 전체적인 조명은 조금 어둡게 하되, 스탠드 조명은 밝게 해주시는 것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TIP) 책상 스탠드 조명 구입 요령

책상 스탠드 조명을 구입하실 때에는 조도 조절이 가능하고, 각도도 조절 가능한 제품으로 골라주셔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가을을 맞아 집안 장소별로 적당한 실내 조명 인테리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하루 대부분을 조명아래서 생활한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지금까지 조명에 너무 무심했던 것 같지 않나요? 무조건 밝고 잘 보이는 조명이 좋은 것이 아니라, 장소와 용도에 맞는 조명 인테리어가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이번 기회에 우리 집은 조명이 어떤지 점검도 해보고, 새로운 조명 인테리어도 시도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