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SAFETY FIRST!” 2015년 안전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9. 24. 15:00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안전우수사례경진대회1


안녕하세요! 삼성물산은 지난 18일,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정대영 안전환경실장 등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 (2015 Safety&Health Festival)를 개최했습니다.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현장 안전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중대재해를 근절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한 행사인데요. 특히 올해부터는 협력회사도 참여하여  삼성물산과 협력사 간의 안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비전과 전략을 함께 공유했답니다. XD


이날 경진대회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8개의 현장과 2개의 협력사가 참여했는데요. 안전보건 시스템, 공법개선, 안전보건 활동 등 현장의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우수 현장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상은 ‘SR-Project현장’이 수상했는데요. SR-Project현장은 안전 최우선 문화를 선도하고, 재해예방에 앞장 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답니다. 이외 신길7재개발아파트 현장, 원영건업(협력사) 등 총 9개 현장이 최우수,우수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안전우수사례경진대회2


또한 이 날 경진대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안전활동을 바탕으로 총 30명의 안전 챔피언 (Safety Champion)을 선정하기도 했어요~! 더불어 중대해 근절, 안전의식 고취, 안전활동 생활화 등을 위한 '무재해 달성 100일 실천 선포식'도 함께 가졌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안전보건 활동에 있어서 현장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한 부분" 이라며 "이를 위해 안전 관련 제도와 규칙,교육 등 전방위 안전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이야기를 전했는데요. 


현재 삼성물산은 임직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인 ‘삼성 OHSMS’를 비롯하여, 파트단위 이상 회의시 안전에 대한 사례와 의견을 주고 받는 ‘Safety Talk’제도와 함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 안전 담당 책임 임원제 등을 시행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카타르,사우디 등 주요 해외 현장에 안전체험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홍콩과 싱가포르, 몽골 등 에서 우수 안전관리 현장상을 연이어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SAFETY FIRST! 현장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삼성물산의 노력, 함께 지켜봐주고 또 응원해주세요~ >_<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