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빈집털이 예방] 즐거운 추석 연휴의 불청객, 빈집털이범에게 빈틈을 보이지 말라!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9. 24. 09:00

본문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을 맞아 고향으로 내려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D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날 생각에 들뜨시는 것도 좋지만, 오랫동안 집을 비우기 때문에 ‘빈집털이’ 범죄에 표적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재작년과 비교했을 때, 작년에 비해 추석과 같이 연휴를 노린 빈집털이 범죄가 무려 22%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즐거운 연휴에 분위기를 깨는 빈집털이범을 타파하기 위해,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추석 빈집털이 예방법’을 차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실천해서, 더욱 마음 편한 귀성길 되시기 바랍니다. XD



연휴 빈집털이 예방법 #1. 우편물 쌓이지 않도록 정리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빈집털이예방법_1


빈집이라는 것이 가장 먼저 티가 나는 것은 역시 수북이 쌓여 있는 우편물함입니다. 우편물뿐만 아니라 문 앞에 쌓인 우유, 신문 등은 주인이 없는 집임을 보여주는 표시가 될 수 있겠죠? 빈집털이의 표적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꼭 우편물은 미리 정리하시고, 우유나 신문 등은 업체에 미리 전화하셔서 잠시 배달을 정지시켜두시기 바랍니다. 정지를 따로 할 수 없는 우편물은 경비실이나 이웃에게 미리 정리를 부탁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연휴 빈집털이 예방법 #2. 문단속 철저히 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빈집털이예방법_2


두 번째는 ‘철저한 단속’입니다! 빈집털이범의 침입 경로의 50%는 ‘출입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문단속만 제대로 하셔도 빈집털이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뜻인데요. 요즘은 대부분 집이 비밀번호 잠금장치를 사용하는 만큼, 비밀번호 잠금 이외에도 그 아래의 보조열쇠까지 꼭 이중 잠금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현관문의 우유 및 신문투입구도 꼭 막아주셔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연휴 빈집털이 예방법 #3. TV, 라디오 예약 기능 활용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빈집털이예방법_3


TV와 라디오의 예약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빈집털이 예방에 좋은 방법입니다. 빈집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서는 인기척 장치를 만들어 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집 안에서 TV나 라디오 소리가 나는 데도 침입할 만큼 용감한 빈집털이범은 없겠죠? TV와 라디오와 함께 전등도 예약기능이 있다면 꼭 일정 시간 동안 설정해두시고 가기 바랍니다! 


집 전화 착신서비스도 함께 해두시는 게 좋은데요, 아무리 TV와 라디오 소리가 나더라도 집에 전화가 걸리는데 아무도 받지 않으면 빈집으로 의심되겠죠? 휴가를 가기 전 집 전화를 휴대전화로 착신서비스를 연결해두시는 것은 빈집털이도 예방하고, 중요한 전화도 놓치지 않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


연휴 빈집털이 예방법 #4. 경찰서 빈집사전신고제


마지막 빈집털이 예방법은 바로 ‘빈집사전신고제’를 활용해보세요. 집과 가까운 파출소에 미리 집을 비우는 기간을 알리면, 해당 파출소에서 주기적으로 집을 순찰해주신다고 합니다. 직접 순찰을 해주시니 정말 안심되지 않나요? 빈집털이가 기승을 부리는 명절 연휴에는 꼭 필요한 제도가 아닌가 싶네요! 


 

더욱 즐겁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위해서 오늘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연휴 빈집털이 예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볼까요? 우편물 쌓이지 않도록 정리하기, 문단속 철저히 하기(꼭 이중 잠금 하기!), TV와 라디오 예약 기능 활용하기, 그리고 경찰서에 빈집사전신고제 활용하기! 네 가지 모두 간단한 방법이라서 손쉽게 실천하실 수 있으시겠죠? 꼭 실천하셔서 걱정 없이 마음 편한 추석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_<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