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 PPT차트로 인포그래픽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7. 21. 10:28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


최근 인터넷 뉴스를 보면,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 보기 쉽도록 인포그래픽이 사용된 기사를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PPT강의에서는 해외 디자인에서 많이 사용되는 ‘인포그래픽’을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2


해외 디자인 사이트인 ‘Dribbble’(링크)를 구경하다가 맘에 쏙! 드는 인포그래픽 차트를 발견했는데요. 고민 할 필요 없이 이번 PPT차트 디자인 강의는 이 인포그래픽으로 정했답니다! +_+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느낌있는 인포그래픽을 PPT 차트로 만들어 볼까요?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3


파워포인트의 기본차트를 활용해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 후, [삽입]-[차트]의 [원형]에서 '도넛형'차트를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4

 

도넛형 차트의 기본적인 모습이에요. 사이트의 인포그래픽과 모양이 다르죠? 인포그래픽과 같은 모양을 나타내기 위해서 엑셀 데이터를 편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5


먼저 행(가로)에 있는 데이터는 2개만 남기고 모두 제거해주세요. (2분기까지 표시) 그 후, 3개의 열을 추가해주세요! 각 분기별 데이터를 기입하면 차트 안에 겹겹이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6

 

엑셀 창을 끄고, 깔끔한 PPT 차트를 위해 불필요한 제목 과 범례는 [delete]로 삭제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7

 

차트를 조금 더 두껍게 바꾸고 싶다면, 차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데이터 계열 서식]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8

 

[도넛 구멍 크기]를 이용해 좌,우로 조정하면 기존의 두께보다 더 두껍게 혹은 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9


이번에는 주황색 영역만 선택한 후, [채우기]-[단색 채우기]에서 '흰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주황색만 선택하기 위해서는 먼저 차트 전체를 선택한 후, 다시 한번 주황색 차트 영역만 선택하면 된답니다. 


이때, 한꺼번에 주황색만 선택되지 않으니, 주황색 도넛을 하나씩 선택해서 변경하셔야 해요! :)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0

 

주황색 도넛을 모두 ‘흰색’으로 변경하고 나니, 파란색 차트 부분만 남았죠?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1

 

파란색 부분도 하나씩 선택해 색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2

 

각도를 조정하고 싶다면, [데이터계열서식]에서 [첫째 조각의 각]을 돌려주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3


인포그래픽의 색상과 각도 조절이 끝났다면, 인포그래픽의 주제와 맞는 아이콘을 검색해서 차트 안으로 배치해주세요! 해당 아이콘은 Flaticon(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4


다음으로, 빛 나는 지시선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삽입]-[도형]에서 [타원]을 선택한 후, 원을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 타원을 [우클릭]하여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윤곽선 없음'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5

 

윤곽선이 없어진 타원을 다시 한번 우클릭 해주세요. 그 후, [도형 서식]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하고 [종류]는 '방사형', [방향]은 '가운데에서'를 선택해주세요.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총 3개를 만들고, 3개의 간격이 비슷하게 맞춰줍니다. 이때, 두 번째와 세 번째 중지점은 [투명도]를 '100%'로 설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6


좀 더 자연스러운 빛 느낌을 위해 첫 번째 중지점의 [투명도]는 '33%' 정도로 변경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7


아이콘을 그림과 같이 재배치하고, 관련된 지시선을 넣어 마무리하면 끝! >_< 위 이미지에서 사용된 폰트는 ‘KoPub돋움체’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친절한혜강씨 PPT차트 강의 18

 

흰 바탕이라 어딘가 모르게 허전한 느낌이 든다면, [삽입]-[도형]-[액자]를 선택해보세요. 액자를 테두리로 사용해도 예쁘지 않나요? ^^


해외 디자인 자료에서 많이 보던 인포그래픽 차트! 화려한 포토샵 기술이 없어도 PPT로도 충~분히 만들수 있답니다. 차근차근 따라하면 어렵지 않으니, 인포그래픽 차트 만들기에 도전하세요! :D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