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월 14일 실버데이] 은반지 변색을 막는, 은반지 세척 및 보관 관리 꿀팁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7. 14. 09:00

본문


7월 14일, 오늘은 남녀가 은반지를 주고받으면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실버데이’입니다. 그만큼 은반지는 사랑을 약속하는 가치 있고 소중한 물건 중 하나인데요. 오래 끼고 있으면 금방 변색이 되고, 한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금방 녹이 슬어버리죠.


소중한 나의 은반지, 오랫동안 새것처럼 유지하고 싶은데, 어떻게 세척하고 보관해야 할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은반지 관리를 걱정하는 분들을 위해은반지 보관 관리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미 변색된 은반지도 새것처럼 바꿀 수 있는 꿀팁이니 두 눈 크~게 뜨고 봐주세요! +_+




은반지 변색 막는 세척 보관법 #1 은반지, 변색 원인은?


은반지 변색 세척 보관법 1


먼저 은반지가 왜 변색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은제품은 ‘황’ 성분과 반응하면 변색이 되는데요. 공기 중에 ‘황’ 성분이 있어서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변색되는 것이랍니다. 은반지 변색을 최대한 막고 싶다면 부드러운 천으로 자주 닦아주세요~! 또한, 유황 성분이 있는 온천이나 수영장에선 잠시 빼주는 센스를 보여주세요~





은반지 변색 막는 세척 보관법 #2. 변색된 은반지 세척하는 방법


2-1. 포일에 싼 후, 소금물에 끓이세요~


은반지 변색 세척 보관법 2


이 방법은 간단해서 누구나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먼저 냄비에 포일을 깔고 반지를 넣은 후, 소금물에 5분간 끓여주세요. 5분이 지나면 포일을 깐 접시에 은반지를 올려놓습니다. 접시에 물을 조금 부은 뒤 소금을 뿌려 15분 정도 방치하면 새것처럼 반짝반짝 광나는 은반지로 바뀔 거랍니다. :D



2-2. 레몬 조각으로 문질러주세요~


은반지 변색 세척 보관법 3


다음은 레몬조각을 이용하여 변색된 은반지를 세척해보세요! 레몬 조각으로 반지를 문질러준 후, 물로 헹구면 변색된 은반지가 돌아올 뿐만 아니라 변색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2-3. 오래된 립스틱으로 닦아보세요~

 

은반지 변색 세척 보관법 4


‘립스틱으로 은반지를?’하고 의아해하신 분들 계시죠? 립스틱으로 변색된 은반지를 블링블링~ 되돌아오게 할 수 있답니다. 지금 바로 오래된 립스틱이나, 미처 사용하지 못한 립스틱을 찾아보세요! 


립스틱을 준비하셨다면, 티슈에 충분히 묻혀주세요. 그 후, 티슈로 변색된 은반지를 문지르시면? 오늘 받은 은반지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반지로 재탄생하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쓰기엔 찝찝하고, 버리기엔 아까웠던 오래된 립스틱을 똑똑하게 재활용하시기 바랍니다.



TIP) 은 세척제는 효과가 없나요?


전용 은 세척제로 은 제품을 세척하면 효과는 빠를 수 있으나, 제품이 상하게 되어 장기적으로 볼 땐 더 쉽게 변색되고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치약을 이용한 방법 또한 반복되면 은 고유의 광택을 잃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주의해주세요!





은반지 변색 막는 세척 보관법 #3 은반지 보관하는 방법


은반지 변색 세척 보관법 5


은반지는 쉽게 변색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 방법이 중요합니다. 은은 약한 금속이라서 흠집이 잘 날 수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제품별로 구분해서 보관해주세요. 또한, 위에서 알려준 것처럼 공기 중의 황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밀봉상태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향수나 화장품, 땀과 접촉하는 건 좋지 않은데요. 수시로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거나 주기적으로 위에 알려드린 세척 법으로 관리해주세요~ :)



TIP) 큐빅이 박힌 반지엔 투명 매니큐어를!


큐빅이 박힌 예쁜 반지! 간혹 큐빅이 떨어져서 속상하셨던 경험 있으실 텐데요. 큐빅 위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보세요! 큐빅이 빠지는 것을 막고 광택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실버데이를 맞이하여 은반지 변색 원인과 세척 방법, 그리고 평상시 은반지 관리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은반지를 세척하고 보관하는 관리 방법들이 간단해서 놀라시진 않으셨나요? 지금 바로 녹슨 은반지를 찾아 세척해보세요! 매일 조금만 신경 쓰셔서 오래도록 새것처럼 빛나는 반지를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