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서천 국립생태원]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의 모든 것!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6. 22. 14:09

본문


우리나라에서 북극과 사막의 기후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믿기시나요? 바로, 충남 서천에 위치한 ‘국립생태원’에서는 가능한 일입니다! 다양한 기후에서 살고 있는 동식물들을 접할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천 국립생태원 내에는 호수, 산책로 등 관광객들의 편의시설이 잘 구축되어 있어 충남 서천 여행지로도 아주 좋습니다. 특히나 세계 5대 기후를 체험할 수 있는 `에코리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준공했다는 사실! >_< 그럼, 지금부터 충남 서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출발해보겠습니다!




국립생태원 #1. 어떤 일을 할까?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1


`서천 국립생태원`우리나라의 최대 생태 전시관으로, 환경부의 산하기관 중 하나입니다. 서천 국립생태원에서는 생태계에 관한 조사, 연구 및 전시,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는데요. 이 활동들의 궁극적인 목적은 환경을 보전하고 올바른 환경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서천 국립생태원에는 4,500여 종의 동식물들이 살고 있는데요. 전시나 관람을 위한 장소보다, 자연과 `공생`하는 곳이라는 단어가 잘 어울립니다. 자연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만큼! 자연을 소중하게 보호하는 마음도 필요하겠죠? ☺





국립생태원 #2. 세계 5대 기후관, `에코리움`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2


서천 국립생태원의 하이라이트! `에코리움`에서는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총 5개의 기후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각 5대 기후관에는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희귀한 동식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3


`열대관`는 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열대우림의 후끈한 열기와 끈적한 습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막관`은 세계 6개의 사막을 재현하였는데요. 9종의 파충류와 450여 종의 다양한 선인장 및 다육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4


지중해 기후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여름이 건조한데요. `지중해관`은 캘리포니아, 남아프리카, 유럽, 카나리, 호주의 지중해성 기후를 재현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온대관`은 우리나라 제주도의 곶자왈의 동식물을 전시한 실내 난대림 전시관과 설악산 계곡지역의 동식물을 전시한 실외 온대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5


마지막으로 `극지관`에서는 온대 지역에서 극지방까지의 생태변화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남극과 북극에 서식하는 북극여우, 펭귄 등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천 국립생태원의 에코리움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5대 기후의 동식물을 마음껏 만날 수 있다니! 놀라운데요. 천천~히 한 바퀴를 돌아 나오면 마치 세계여행을 한 기분이지 않을까요? 실제로 에코리움은 국립생태원의 랜드마크로서, 많은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국립생태원 #3-1. 어린이 생태 글방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6


작년 12월, 국립생태원에는 ‘어린이 생태글방’이 개관되었습니다. 어린이 생태글방은 1만 1천여 권의 생태과학 서적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국립생태원을 방문하는 아이들이 생태과학책을 맘껏 읽고 즐기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7


또한, 어린이 생태글방에서는 매주 토요일, 미래의 생태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해 생태동화 읽어주기,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생태학자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어린이 생태글방! 생태학자가 되는 꿈에 한 걸음 가까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거랍니다.



TIP) 어린이 생태글방 프로그램 안내


□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 생태동화 읽어주기

     기간: 2015년 1월~12월, 매주 토요일 (마지막 주 제외)

     시간: 1:30 / 2:30 (1일 2회 / 회당 40분)


□ 생태동화작가 초청 ‘북콘서트’

    기간: 2015년 1월 ~ 12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시간: 1:30 (1일 1회 / 60분)




국립생태원 #3-2. 개미 세계 탐험전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8

▲ 사진출처: 국립생태원 홈페이지


국립생태원에서는 지난 4월부터 2년간 개미 과학기지로 떠나는 `개미 세계 탐험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개미 세계 탐험전에서는 개미학자들의 연구 과정을 그대로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한국 홍가슴개미와 가시개미 등 국내 개미 8종과 흰개미, 벌 등이 전시되고, 6월부터 동남아시아와 미국, 코스타리카에서 잎꾼개미, 꿀단지개미 등 해외개미 6종이 추가로 소개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은 평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개미를 들여다보면서,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는 기회가 되겠죠?





국립생태원 #4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 찾아가는 법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천 국립생태원 9


서천 국립생태원을 가실 땐, 기차를 추천해 드립니다. 장항선 기차를 타고 `장항역`에서 내리면, 국립생태원 후문까지는 도보로 2~3분에 위치해있습니다. 자가용으로 방문하신다면, 정문을 통해 입장 해주시기 바랄게요! 국립생태원의 후문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니 기억해주세요~


국립생태원의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이며, 7~8월에는 7시까지 연장된다고 하네요! 폐장 한 시간 전에는 입장이 마감되니, 여유 있게 도착하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TIP)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 정보


□ 주소: 충청남도 서천군 금강로 1210 국립생태원 (마서면 송내리 355) 

          [기차 이용 시] 용산-장항, 하루 16회(05:35~20:35) 운행, 약 2시간 50분~3시간 20분 소요

          [자가용 이용 시] 서해안고속도로 서천 IC→군산 방면 4번 국도→송내 교차로 21번 국도


□ 홈페이지: http://www.nie.re.kr


□ 전화번호: 041) 950 – 5300




지금까지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구 생태계의 보전을 위해 연구하는 국립생태원! 그중에서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준공한 5대 기후 체험관 `에코리움`이 많은 방문객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도심에서 벗어나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생명이 살아 숨쉬는 모습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