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바야흐로 캠핑의 계절! 서울근교 캠핑장 BEST 3와 캠핑장 안전 수칙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4. 15. 17:49

본문


국내 캠핑인구수가 5백만명에 육박한다고 하는데요. 완연히 따뜻해진 날씨에 캠핑장을 찾는 분들이 많겠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가족, 친구, 사랑하는 애인과 함께 훌~쩍 떠날 수 있는 서울근교 캠핑장 BEST 3를 추천 드릴게요! 그리고 안전한 캠핑을 위해 꼭! 지켜주셔야 할 캠핑 안전수칙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서울근교 캠핑장 추천 #1. 경기도, 연천군 한탄강 오토캠핑장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울근교캠핑장추천 1

▲ 사진출처: http://hantan.co.kr


먼저 소개시켜드릴 곳은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한탄강 오토캠핑장 입니다. 한탄강 오토캠핑장은 수도권에 위치해있고, 레프팅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때문에 2014년 이용객이 14만명을 기록할 만큼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또 주변에 사계절 축제 행사장과 역사적인 유적지, 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아이들에게도 최적의 조건을 갖춘 캠핑장이랍니다.






서울근교 캠핑장 추천 #2. 경기도, 양평 풀꽃나라 반디캠핑장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울근교캠핑장추천 2

▲ 사진출처: http://cafe.daum.net/bandi-camp


다음으로, 숲과 풀꽃이 펼쳐진 경기도 양평의 반디캠핑장입니다. 반디캠핑장은 깜깜한 밤이 되면 반짝반짝 빛나는 반딧불이를 만날 수 있는데요. 원래는 체험학습장으로 운영됐던 곳이라고 합니다.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반딧불이를 가까이에서 볼 절호의 기회를 가져보세요. 밤하늘을 아름답게 꾸며주는 반딧불이 덕분에 로맨틱한 분위기도 낼 수 있겠는데요?






서울근교 캠핑장 추천 #3. 충청남도, 안면도 곰섬 오토캠핑장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울근교캠핑장추천 3

▲ 사진출처: http://www.gomsem.co.kr/


마지막으로, 충청남도 안면도에 위치한 곰섬 오토캠핑장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보통 캠핑을 생각하면 산과 넓은 들판이 생각나시지 않나요? 이번엔 색다르게 곰섬 오토캠핑장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캠핑을 해보세요! :D 소나무 숲과 바다가 만나는 곳에 자리한 곰섬 오토캠핑장은 어느 자리에 자리를 잡아도 넓~게 펼쳐진 바다와 시원한 파도소리를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_<






꼭! 지켜야 할 캠핑장 안전수칙

캠핑장에서는 화로나 바비큐 등 불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화재 관련 사고가 많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예기치 않은 돌발사고가 발생하는데요. 지금부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여러분들의 안전한 캠핑을 위해 지켜야 할 캠핑장 안전수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지켜주세요! :)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울근교캠핑장추천 4

▲ 사진출처: Pixabay


1. 텐트를 튼튼하게 설치해주세요.

강한 바람에 텐트 폴대나 팩이 빠져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텐트를 단단하게 고정시켜주세요. 더하여 긴급상황 시 대피할 수 있는 고지대와 대피로를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가스난로, 부탄가스 등 화기를 조심해주세요. 

취침 시, 질식 및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가스난로와 사용전력이 높은 전기제품의 사용은 자제해주세요. 또, 조리 시 폭발 할 수 있는 부탄가스의 사용은 조심해서 다뤄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나친 폭죽놀이는 삼가는 센스! 도 보여주세요~


3. 불씨를 조심해주세요.

캠핑 시 가장 많이 발생하는 화재사고! 이를 위해 조리에 사용한 불씨를 확실히 끄고, 잔불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주세요. 흡연은 반드시 흡연구역에서 하시고 담배꽁초의 불씨도 확실히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4. 어린이 안전에 신경 써 주세요.

캠핑을 누구보다 즐거워하는 주인공은 바로 우리 어린이들일 텐데요. 어린이가 높은 언덕이나 절벽에 접근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세요~ 해먹을 설치 한다면, 해먹에서 떨어질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여 바닥에 두꺼운 돗자리 등을 깔아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근교 캠핑장 BEST 3와 안전한 캠핑을 위한 캠핑장 안전수칙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캠핑계획을 세우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 즐겁게 캠핑을 떠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캠핑장 안전수칙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즐거운 캠핑문화의 시작인 것 같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 다녀오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