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꽃보다 할배에서 만난 두바이 부르즈칼리파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4. 3. 15:20

본문


지우히메의 합류로 더욱 사랑 받고 있는 꽃보다할배 그리스편, 모두 시청하고 계신가요? 본격적인 그리스 여행을 하기 전 두바이에 잠시 머물며 두바이 명소인 부르즈칼리파가 소개되었습니다. 두바이 왕자를 만나 공짜로 부르즈칼리파 전망대까지 가는 행운까지 얻었는데요. 오늘은 세계에서 하늘과 가장 가까운 건물인 부르즈칼리파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부르즈칼리파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D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두바이 '부르즈칼리파'


▲ 사진출처: Flickr


두바이의 상징인 부르즈칼리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기네스북에 올라 있습니다. 총 162층의 828m의 높이를 자랑하는데요. 이 기네스북에 오른 부르즈칼리파를 건설한 회사가 바로 대한민국의 삼성물산이라는 사실이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 :)


뿐만 아니라 부르즈칼리파 앞의 인공호수에서 펼쳐지는 분수 쇼 또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부르즈칼리파를 방문하신다면 아름다운 불빛과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분수 쇼를 놓치지 마세요!



 

 


 

두바이 `부르즈칼리파 전망대` 백배 즐기는 방법


부르즈칼리파 전망대의 공식적인 명칭은 ‘At the Top’입니다. At the Top 전망대는 부르즈칼리파의 124층에 위치해있는데요.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전망대로 무려 452m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부르즈칼리파 전망대는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30분 간격으로 관람시간과 인원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부르즈칼리파 전망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인데요. 물론 현장구매도 가능하지만 항상 매진일 뿐만 아니라, 예약가격과 약 3배나 차이가 있답니다. 그러니 2~3일전에 미리 예매하는 센스를 보여주세요~ :)


삼성물산 부르즈칼리파 2

▲ 사진출처: Wikimedia


124층의 전망대에서 눈앞에 펼쳐지는 두바이 전경은 입을 쩍~ 벌어지게 합니다. 전망대 관람객들은 사막 위에 펼쳐진 기적 같은 두바이의 모습을 담느라 정신이 없는데요. 재미있는 포즈에 두바이 배경을 합성해주는 기념사진 한 장 찍어보는 건 어떨까요? 꽃할배들도 지나치지 못하고 웃음꽃을 피우는 시간이었답니다. :)



● 부르크칼리파 전망대 ‘At the top’ 를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


1. 예매하기: https://tickets.atthetop.ae/eticketing/homepage.aspx 

2. 황금시간은? 석양+ 일몰이 지는 6시!

3. 삼각대 챙기기: 야경을 더 선명하게 찍으세요!


 

 


 


두바이 '부르즈칼리파'가 가지는 건축적 의미


부르즈칼리파는 단순히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기 때문에 의미 있는 것이 아닙니다. 부르즈칼리파는 828m의 초고층 높이를 실현하면서도 바람과 지진에 견뎌낼 수 있도록 펜촉모양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삼성물산 부르즈칼리파 3

▲ 사진출처: Wikimedia


또한 삼성물산의 철저한 현장 인력관리 기술로 5년간 매일 1만 여명 이상이 현장에서 일하면서도 큰 사고 없이 완공된 사실은 건축현장에서 모범적인 사례로 꼽힙니다.


설계부터 관리까지 삼성물산의 노력으로 일궈낸 부르즈칼리파는 초고층 빌딩 건축에 큰 획을 그었고, 앞으로의 발전에 있어 밑거름으로 평가 받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더욱 자랑스러운 건축물을 소개할 수 있는 삼성물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르즈칼리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보러가기 >> 클릭




 

꽃보다할배에서 소개된 두바이 부르즈칼리파를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두바이 부르즈칼리파가 삼성물산과 깊은 인연이 있다는 것을 아니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두바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참고하셔서 알찬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