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대학생활 적응 TIP!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2. 27. 09:16

본문


출처 - pixabay.com


새 학기를 앞두고 대학 캠퍼스는 들뜬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특히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들에게는 어느 때보다 설레고 모든 것이 새로운 시기인데요. ^^ 초중고등학교와 전혀 다른 대학교는 신입생들에게 생소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내기 대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대학생활 TIP을 소개합니다~!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TIP #1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교우관계!


초중고등학교는 한 학급에서 생활하며 자연스럽게 교우관계가 형성되지만 대학교는 수업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강의실을 이동하며 수업을 듣습니다. 따라서 친구를 사귀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OT(오리엔테이션)를 비롯한 신입생을 위한 행사에 참석하거나 동아리 등을 가입하여 확우들과 선배들을 사귈 기회를 마련해야 합니다.대학교에서는 신입생 때 사귄 친구가 오랫동안 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출처 - 위키피디아


선배들을 통해서는 수강신청에 대한 정보, 교내 시설 이용에 대한 조언 등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신학기에 이어지는 술자리 입니다. 신입생의 경우 아직 술에 익숙하지 않거나, 자신의 주량을 정확하게 몰라서 무리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과음을 하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술에 약한 학우들의 귀가를 돕는 것도 잊지 마세요!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TIP #2 복잡한 수업과 교과과정 숙지를 위한 팁!


대학에서는 많은 수업이 개설되며 이 중에서 필요한 것을 골라 들어야 합니다.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 과목 외의 교양과목 등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고를 수 있는데요. 각각의 수업이 어떤지 모든 것을 들어볼 수 있는 없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들어본 선배의 평 혹은 교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후기 등을 적극 활용하세요.



또한 어려운 일이나 궁금한 사항을 학과사무실에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같은 대학교라 할지라도 교과과정은 학과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학과의 학과사무실에서 조교 등을 통해서 정확한 교과과정 및 학교생활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파악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TIP #3 대학생활의 설계는 초반부터!


최근 대학교에 캠퍼스의 낭만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졸업과 취업 등을 위해 스펙을 쌓고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느라 학생들이 점차 여유를 잃어가고 있는데요. 신입생들도 이제는 마냥 여유를 만끽하기 보다 일찌감치 미래 설계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조건 남들이 하는 것을 따라하기 보다는 나는 앞으로 대학교를 다니며 어떤 것에 노력을 기울이고, 어떻게 20대를 보낼지 신입생 시절에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좋은 책을 많이 읽고,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뜻이 맞는 친구들과 여행을 다니거나 전시회 등을 보며 견문을 쌓고, 교내에서 진행되는 여러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보세요. 그러는 과정에서 오랫동안 서로 의지하고 더 나아가서 인생의 앞날을 함께 설계할 친구들을 찾을 수도 있을 겁니다!




신입생 시절은 대학생활 전반을 좌우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한편으로는 인생의 앞날을 준비할 중요한 떄입니다. 또한 성인이 됐기 때문에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때라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대학신입생 여러분 모두 신입생다운 패기와 밝은 모습으로 캠퍼스 생활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03.04 00:28
    대학생활의 설계는 초반부터! 완전 공감되네요~
    군대 갔다온 후에 .. 정신차린 저로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