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1월 전시회 추천 - 재미와 감동이 있는 특별한 자리, 놓칠 수 없는 전시회들~!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 16. 15:20

본문


영하의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 따뜻한 실내에서 전시회를 감상하며 교양을 쌓기에 좋은 시기인데요. 회화전, 사진전을 비롯하여 이번 겨울에도 둘러보기 좋은 여러 전시회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1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전시회들을 소개합니다!




1월 전시회 추천 #1 가족끼리 함께 하기 좋은 전시회 :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조형전


출처 -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홈페이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하기에는 좋은 전시회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현재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폼페이'는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했던 도시로, 서기 79년베수비오 화산의 폭발과 함께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1592년 운하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과거 도시의 흔적이 드러났고, 이후 끊임없는 발굴과 복원작업을 통해 베일이 벗겨졌습니다. 이번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전시회에서는 폼페이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유물들과 주민들의 종교생활 등 고대로마제국의 숨결을 고스란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어린 학생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교양과 지식을 쌓기에 더없이 좋은 이번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전시회를 꼭 들러보세요~!


출처 -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조형전 홈페이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조형전'을 추천해드립니다. 세계 3대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꼽히는 스튜디오 지브리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웃집 토토로'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데요.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런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작품들을 입체조형물을 통해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작품을 재현 해낸 조형물과 명장면의 아트박스, 트릭아트, 포토존 등의 다양한 오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들이 전하는 감동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 시기 : 2014.12.19~2015.04.05

- 장소 :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

- 전시회 홈페이지 : 바로가기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조형전

- 시기 : 2014.09.03~2015.03.01

- 장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아이파크몰 6층 특별전시관

- 전시회 홈페이지 : 바로가기




1월 전시회 추천 #2 세계 명작을 한눈에 감상하는 미술 전시회 : 밀레 탄생 200주년 기념전 & 반 고흐 10년의 기록전


출처 - 밀레 탄생 200주년 기념전 홈페이지



지난 2014년은 프랑스 화가 장 프랑수아 밀레의 탄생(1814년) 200주년이었는데요. 전세계에서 밀레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보스턴미술관은 4년에 걸쳐 '밀레 탄생 200주년 기념전'을 기획했습니다. 밀레의 대표작을 볼 수 있는 이 전시회를 이제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보스턴미술관이 소장한 밀레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씨 뿌리는 사람', '감자 심는 사람들', '추수 중에 휴식 - 룻과 보아스' , '양치기 소년' 이 네 가지 작품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됩니다. ^^


출처 - 반 고흐 10년의 기록 홈페이지



우리에게 너무도 잘 알려진 네덜란드 화가 반 고흐는 세계 미술사에 큰 족적을 남겼습니다. 강렬한 색채를 앞세운 그의 작품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후기 인상주의의 대표작으로 남았는데요. 이번 '반 고흐 10년의 기록' 전시회에서는 반 고흐의 대표작과 다사다난 했던 그의 삶을 시기 순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월 5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서두르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밀레 탄생 200주년 기념전

- 시기 : 2015.1.25~2015.05.10

- 장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대로 424 올림픽공원 소마미술관

- 전시회 홈페이지 : 바로가기 


반 고흐 10년의 기록 

- 시기 : 2014.10.28~2015.02.08

- 장소 : 서울 용산구 용산동 1가 8 전쟁기념관

- 전시회 홈페이지 : 바로가기




1월 전시회 추천 #3 순간의 감동이 느껴지는 사진전 : 린다 매카트니 작품전


오늘날 사진은 하나의 예술장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감동적인 순간, 좀처럼 보기 힘든 장면, 역사적인 현장 등을 포착한 사진들은 다른 장르 작품들에서는 보기 힘든 느낌을 전합니다. 현재 대림미술관에서는 세계적인 사진가 린다 매카트니의 사진전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출처 - 대림미술관 홈페이지



비틀즈 멤버 폴 매카트니의 아내로도 유명한 린다 매카트니는 1998년 암으로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사진과 음악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펼친 아티스트입니다. 특히 비틀즈, 에릭 클랩튼 등 세계적인 음악가들의 생생한 사진을 남긴 것으로 유명합니다. 좀처럼 보기 힘든 스타들의 생활은  물론, 그 가족들의 사진까지 만날 수 있는 린다 매카트니 사진전을 놓치지 마세요~!


린다 매카트니 사진

- 시기 : 2014.11.06~2015.04.26

- 장소 : 서울 종로구 통의동 35-1 대림미술관

- 전시회 홈페이지 : 바로가기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많은 전시회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을 우리 주위에서 만날 수 있는 많은 전시회와 함께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회화, 사진,역사 등 여러 가지 요소의 전시회를 통해 감동, 지식 등을 얻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실 겁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