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어워드] 2017년 페이스북 친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콘텐츠 Best 5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2. 29. 09:53

본문


안녕하세요~ 2017년 올 한해에도 삼성물산 건설부문 페이스북에 엄청난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먼저 감사의 말씀부터 드립니다. :-D 이번 한 해 동안 건축학도라면 공감할 만한 웃긴 이미지들부터 대학생뿐 아니라 모든 이들에게 유익할 만한 정보 콘텐츠 및 동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였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여러분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BEST 5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페이스북 친구들의 많은 호감과 반응을 얻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XD 



삼블리의 열정이 돋보인 설계 대결이 1위!

 


’전공자 vs 비전공자 설계도면 대결’ 바로 보기 https://goo.gl/ZDXdkE


건축학 전공자 vs. 비전공자 모형 제작 대결!’이 200만 명이 넘는 분들의 조회와 9,000여 건이 넘는 ‘좋아요’를 이끌면서 이번 2017년 삼성물산 건설부문 페이스북 콘텐츠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11월 16일에 영상이 업로드 되었지만, 연말인 지금까지 꾸준히 댓글이 달릴 정도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삼블리 7기 이유진 기자와 현승윤 기자의 특별 출연과 개성 넘치는 애드리브로 인해 더욱 영상이 재미있게 나와 공감과 관심을 얻었는데요~ 특히, 이유진기자는 귀여운 사투리와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건축학 전공자로서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었으며, 현승윤 기자는 특유의 자신감과 모 연예인을 닮았다(?!)는 댓글로 인해 더욱 인기를 끌었죠! 또한, 비전공자로서 설계 대결을 시작하기 전에 엄청난 열의와 포부를 갖고 시작하였으나 끝난 후 진심으로 큰 깨달음을 얻었다고 합니다.


해당 영상 댓글을 통해 대부분의 페친들이 문의한 한 가지를 더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대본의 여부’인데요. ‘전공자 VS 비전공자’ 라는 컨셉은 있었지만 사전에 작성된 대본은 전혀 없었다는 사실, 놀랍지 않나요? XD 대본이 있었다면 아마 이 정도의 공감과 재미는 없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앞으로 설계 과제 할 때는 꼭 안전에 유의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건축학과 CC의 에버랜드 건축 탐험이 2위!

 


‘건축학과 CC의 달콤살벌한 데이트’ 바로 보기 ☞ https://goo.gl/G7J51Z


에버랜드에서의 건축양식을 찾아보는 ‘건축학과 CC의 달콤살벌한 데이트’ 영상이 페이스북 콘텐츠 2위를 차지했습니다. 웹드라마 형식으로 진행된 이 영상은 예쁜 건축물이나 독특한 건축 양식이 있으면 쉽게 지나치지 못하는 건축학도의 모습을 놀이공원 데이트를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전공 책에서 본 메소포타미아와 르네상스 건축양식을 갖춘 ‘글로벌 페어’부터 시작해 기념품을 구입하기 위해 방문한 ‘라시언 메모리엄’ 건축양식 맞추기, 점심 먹을 때도 건축양식을 관찰하는 모습 등 건축학도 CC의 데이트 현장을 간접적으로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을 통해 반응을 살펴보니 영상을 보고 에버랜드를 방문한 건축학도들은 한 번씩 건축 양식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떠올리는 경험을 겪었다고 합니다. :)


영상을 찍기 전, 비가 올지도 모른다는 일기 예보가 있어 걱정했는데, ‘에버랜드의 기’를 받아 맑은 날씨로 무사히 촬영을 마쳤습니다. 실제로, 에버랜드는 단체 소풍과 견학이 예정되어 있을 때마다 비가 잘 오지 않는다는 믿거나 말거나 한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으니, 앞으로 걱정 없이 놀러 가세요. :-D


시험기간 설계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내모습이 3위

 


‘뉴스속보’ 바로 보기 ☞ https://goo.gl/0jnMWh


3위는 건축학도의 시험 기간 상황을 보여 준 뉴스 속보 형식으로, 시험 기간에 설계실에서 잠든 경험이 있다는 페친의 댓글 제보로부터 시작된 콘텐츠인데요! 타 전공생보다 유독 건축학도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시험 기간에 열심히 밤을 새워서 공부하다가 잠깐 눈을 붙일 때, 단열재인 ‘아이소 핑크’를 바닥에 깔고 면적이 넓은 ‘우드락’을 덮고 자는 건축학도들이 많다고 하는데 그 현장감 넘치는 상황을 잘 보여 주는 사진이 댓글로 올라왔었죠! 특히, 사진을 보고 ‘내 모습을 누가 찍은 게 아니냐, 저건 딱 나다’ 등의 반응이 다수였습니다. 


설계실 내 흔한 풍경’ 콘텐츠와 같이 핫(Hot)한 반응을 이끌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페이스북 친구들의 제보를 페북지기가 목이 빠지게 기다리고 있기도 하죠. XD


급식체를 이은 건축체와 영화 패러디를 통해 인기

 


‘건축체 특강’ 바로 보기 ☞ https://goo.gl/TcjhVq


건축학도들 사이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를 이용한 ‘설건축의 건축체 특강’이 200건이 넘게 공유되며, 인기 4위 콘텐츠로 선정되었습니다.


과제를 할 때, ‘롸이터, 캐더, 모델링거, 헬퍼’ 등의 역할을 나누어서 하는 모습을 유명 영화 속 장면들을 패러디 해 보여주었는데요. 팀원들이 하는 말을 잘 조합하는 ‘롸이터’, 캐드와 모델링 작업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캐더, 모델링거’, 각종 소품과 우드락 자르기 등의 소소한 일을 하는 ‘헬퍼’를 등급별로 나누어 보여주었습니다.


‘건축체 특강’ 영상 중에서, 눈여겨보아야 할 점이 있었는데 혹시 눈치 채셨나요? 그것은 바로 영상 내 사용한 판넬 위 이미지와 컴퓨터 화면 속 이미지는 모두 실제 삼블리와 친구들이 과제를 위해 만든 제작물 중 일부라는 사실! 그 장면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을 한 번 더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건축학도 여러분과 호흡하기 위해 오늘도 동분서주하며 움직이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건축러 썰매 크래프트 이벤트가 5위

 


‘건축러 썰매 크래프트’ 바로 보기 ☞ https://goo.gl/dqUtFY


2017년에는 대학생들이라면 솔깃해 할만한 경품 이벤트가 자주 진행되기도 했는데, 그 중에서도 ‘건축러 썰매 크래프트’가 인기 순위 5위가 되었습니다.


‘건축러 썰매 크래프트’ 이벤트는 모형 작업 후 남은 스티로폼과 폼보드를 이용해 썰매를 만드는 영상을 게시하면서 건축학도들이 남은 재료들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업로드 하는 이벤트였는데요. 스마트폰 거치대부터 사탕 뽑기 게임기, 수납장까지 페친들의 엄청난 손재주와 아이디어가 샘솟는 댓글이 많아서 참여하는 사람과 구경하는 사람 모두에게 흥미로운 콘텐츠였습니다.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 페이스북 콘텐츠 Best 콘텐츠 5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재미있거나 유익한 콘텐츠들로 인해 선정하기 힘들었는데요. 올해 삼성물산 건설부문 페이스북 친구들이 보여주신 반응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2018년에도 많은 공감을 얻을 콘텐츠들을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보여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