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래미안은 미세먼지 걱정 없어요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4. 20. 10:00

본문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은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1단계로 현재 시공 중인 신반포리오센트(신반포18차/24차재건축), 래미안 아트리치(석관2재개발) 등 2개 단지에 IoT 홈큐브 시스템을 설치하고 다른 상품들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여기서 잠깐] 미세먼지의 위험성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입니다. 호흡기부터 심혈관계까지 염증반응을 일으켜 천식,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합니다.


IoT 홈큐브

‘IoT 홈큐브’래미안만의 휴대용 실내 미세먼지 측정장치입니다. 삼성물산 주거성능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IoT 홈큐브는,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좋은 상황에서는 파란색, 매우 나쁠 경우엔 빨간색으로 점등됩니다. 


공기질이 안 좋을 경우, 래미안의 주거관리 시스템인 HAS(Home Automation System)와 연동해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실내환기시스템을 작동합니다. 래미안의 환기시스템에는 미세먼지 차단 필터가 설치돼,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90% 이상 제거한다는 점!

 

삼성물산건설부문_레미안_01

|IoT 홈큐브



먼지 센싱 렌지후드

‘먼지 센싱 렌지후드’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기능을 갖춘 후드입니다. 렌지후드 내 센서가 미세먼지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후드 풍량을 조절해, 미세먼지를 신속하게 제거합니다. 또한 세대 내 환기시스템을 작동시켜 잔류 음식냄새를 없애 실내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합니다.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

‘에어 샤워룸’은 원래 반도체 클린룸, 의료시설 등 청정공간에 입장하기 전 의복과 신발에 묻은 먼지를 고속(25m/s 이상)의 바람으로 떼어내는 장치입니다. 공동주택용 에어 샤워룸은 고성능 필터를 통과한 청정공기로 미세먼지, 세균, 담배냄새 등을 제거하는 기능과 숲속 공기에서의 산림욕 등도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동 출입구 옆에 설치해, 세대 진입 전에 외부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레미안_02

|공동 주택용 에어 샤워룸



놀이터 미세먼지 알람 시스템

‘미세먼지 알람 시스템’은 아이들이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단지 내 놀이터에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등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미세먼지 등급 정보는 놀이터 뿐 아니라 각 세대 내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쿨미스트 분사기계

‘미스트 분사기계’는 미세 물입자를 공기 중에 분사,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상품입니다. 래미안 단지 내 보행로에 미스트 분사기계를 설치하여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레미안_03

 |래미안 단지 내 미세먼지 상품 위치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단지 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입주민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래미안’!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일 래미안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