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도형을 활용해 표지 디자인하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 20. 09:01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


파워포인트를 문서의 툴로만 생각했다면 큰 오산입니다! 필요한 디자인이 있을 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대신 파워포인트로 작업할 수 있는데요. 이번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 시간에는 도형을 활용해서 패턴이 담긴 표지 디자인을 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잘 따라오세요! XD

 



도형으로 표지 디자인하기 Step 1. 패턴 원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2


먼저 빈 슬라이드에서 [우클릭]-[배경서식]을 선택합니다. [단색 채우기]에서 어두운 계통으로 색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3


[삽입]-[도형]에서 '타원'을 만들어주세요. 이 때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을 만들어야 정 원이 되어 예쁘게 원이 만들어집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4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서 긴 직사각형을 만들어 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5


복제(Ctrl+D)를 이용해 도형을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해주세요. 원 위에 직사각형의 간격이 일정해야 예쁜 패턴이 될 수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6


드래그를 통해서 직사각형과 원을 모두 선택한 후 [서식]-도형삽입그룹의 [도형병합]-[빼기]를 선택해주세요.

 

* [빼기] 기능은 파워포인트 2007 이하 모드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파워포인트 2010의 경우 ‘세이프 빼기’라는 용어로 [파일]-[옵션]-[빠른 실행도구 모음]-[리본메뉴에 없는 명령]에서 추가 후 사용 가능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7


이제 배경색과 어울리도록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밝은 색으로 변경해주시고,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예쁜 패턴 원이 완성되었습니다! XD




도형으로 표지 디자인하기 Step 2. 원으로 다양하게 꾸미기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8


[삽입]-[도형]-[도넛]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9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도넛을 만들고, 노란점을 이용해 두께를 조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0


[삽입]-[도형]에서 '타원'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만들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1


도형을 선택 후 [서식]에서 [도형 채우기] '채우기 없음'으로 [도형 윤곽선]은 밝은 색으로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2


[도형 윤곽선]의 [두께]는 '긴파선'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3


파선으로 만들어진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후 하단부에 배치해주세요. 아직 허전한 감이 있으니 좀 더 꾸며보겠습니다. 


[삽입]-[도형]-[타원]을 이용해 큰 원 하나와, 작은 원 2개를 만들고. 작은 원 두개는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윤곽선 없음'을 [도형 채우기]는 '흰색'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4


작은 두 도형을 선택 후 복사(ctrl+C)해주세요. 복사하면 '클립보드'라는 곳에 임시로 저장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5


큰 원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서식]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6


[그림 또는 질감채우기]를 선택한 후,  [다음에서 그림 삽입]을 [클립보드]로 선택해주세요. 그럼, 방금 전 복사했던 하얀 색 두 원이 도형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7


[투명도]는 40% 정도로 조정하고, [그림을 질감으로 바둑판식 배열]을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윤곽선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8


이제 만들어 놓았던 작은 하얀색 두 원은 크기를 키워주세요. 그리고 둘 다 선택 후 [우클릭]-[개체 서식]에서 [단색채우기]의 '투명도'를 30% 정도로 조정해주세요. 그러면, 겹치는 부분의 색이 표현됩니다. 




도형으로 표지 디자인하기 Step 3. 삼각형으로 꾸미기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19


삼각형도 원을 만들었을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어주고, 작은 삼각형도 몇 개 더 배치해주세요.




도형으로 표지 디자인하기 Step 4. 디자인 마무리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20


이제 마지막으로 [삽입]-[도형]-[타원]에서 정 원을 만들고 배경색과 같은 색으로 변경한 후 정 가운데에 배치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표지디자인_21


빈 공간에  작은 원까지 추가한 후,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넣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해주면 완성입니다! 


강조 하고 싶은 글씨가 있다면 위 이미지처럼 Since 라는 글자 밑에 흰색 밑줄을 그어주면 더 예쁜 디자인이 되겠죠?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포토샵, 일러스트로가 아닌 파워포인트로 가능한 표지 디자인을 해보았습니다. 단순한 도형과 파워포인트의 기능들만으로도 이렇게 멋진 표지가 탄생하다니, 정말 놀라운데요. 이제 여러분들도 파워포인트로 자신만의 멋진 표지를 한 번 만들어보세요! B-)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