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삼블리 5기 12월 우수 건축 이야기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 6. 15:00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12월건축이야기_1


크리스마스와 연말로 바쁜 12월, 삼블리 5기는 색다른 12월을 보냈습니다. DIY에 도전하고 궁을 탐방하고 해돋이 명소를 찾아 떠나는 등, 다양하고 생생한 기사 활동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2016년 12월, 가장 재미있는 건축이야기를 들려준 마지막 우수 기자들은 누구일까요? 대미를 장식한 우수기사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불가능은 없다! 서울 해돋이 명소 추천, 김대일 삼블리

삼성물산건설부문_12월건축이야기_2

 


정동진이 아닌 서울에서 멋진 해돋이를 볼 수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김대일 삼블리가 서울에 있는 해돋이 명소를 직접 찾았는데요. 해돋이를 보기 위해 밤을 설쳐가며 기사를 작성한 그의 열정이 정말 대단하죠? B-)


또한 지금의 청계천이 있기까지의 역사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지나치던 청계천에 이러한 과거가 있었다니 정말 놀라운데요. 궁금하시면 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일상 속에서 소재를 찾다, 차지영 삼블리

삼성물산건설부문_12월건축이야기_3



야간개장 할 때 마다 가끔 찾아가기는 하지만 정작 창덕궁이 어떠한 공간인지는 잘 모를 것 같습니다. 차지영 삼블리가장 한국적인 궁궐인 창덕궁에 대해 소개해주었는데요. 그녀의 친절한 설명을 읽다 보면 마치 가이드가 얘기해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주거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대학생 전세임대주택에 대해 설명해주었습니다. ‘희망하우징’과 ‘청년전세임대주택’이 어떤 제도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XD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2016년의 마지막 우수 건축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날이 점점 추워져도 이에 굴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삼블리 5기! 2017년엔 어떤 재미있는 기사로 찾아올지 기대되지 않나요? 2017년 새해에도 삼블리 5기에게 더욱 뜨거운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B-)


*삼블리 5기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 http://blog.naver.com/cnt_reporter(클릭)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