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2015년 을미년 새해! 새롭게 떠오르는 2015년 해돋이 명소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12. 30. 09:05

본문

2015년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아옵니다. 매년 1월 1일이 되면 새해 처음으로 떠오르는 해를 보기 위해 전국 각지로 해돋이 명소를 찾아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새해 일출을 보며 새로운 소망을 다지고, 마음을 가다듬기 좋은 2015년 해돋이 명소를 찾고 계신가요? 떠오르는 새해 전국의 해돋이 명소를 소개합니다.




2015년 해돋이 명소 추천 #1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


출처 - pixabay.com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두물머리는 예전부터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주목 받고 있는 장소이며, 최근에는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두물머리라는 이름은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 길이 만나는 지점인데서 비롯되었는데요. 과거에 이곳은 서울로 가는 사람들과 뗏목이 쉬어가는 장소가 되며 인산인해를 이루던 곳입니다.


흔히 해돋이 명소라고 하면 바다를 떠올리기 쉽지만, 두물머리는 바다 못지 않은 절경을 자랑하여 많은 해돋이 관광객이 몰리는 명소인데요.특히 매년 1월 1일에는 해돋이 축제가 펼쳐져 관광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오는 2015년 1월 1일 축제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한 떡국 500인분이 준비되고, 여러 가지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중앙선 에서 하차하여 버스를 갈아타고 두물머리에 갈 수 있게 되어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으니, 새로운 해돋이 명소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2015년 새해는 두물머리에서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2015년 해돋이 명소 추천 #2 드라마 모래시계의 여운이 남아있는 '정동진'


출처 - 위키미디어



1990년대 SBS 드라마 '모래시계'를 통해 유명해진 '정동진'은 일출이 아름다운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로 꼽힙니다. 백사장이 펼쳐진 조용한 마을이었던 정동진은 모래시계가 방영된 이후 사람들이 몰리고 점차 개발되면서 이제 강원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거듭났는데요. 현재는 8미터 크기의 세계 최대 크기 모래시계가 설치되어 많은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정동진역은 전세계의 기차역 중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에 떠오르는 해를 보기에 더없이 좋겠지요? ^^ 정동진에서는 매년 1월 1일 강릉시에서 주관하는 '정동진 해돋이 축제'가 펼쳐집니다. 매년 연말부터 새해 첫날 새벽까지의 정동진행 열차들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정동진은 인기있는 해돋이 장소입니다. 1월 1일 동해 바다에 떠오르는 새해와 함께 모래시계 회전식, 불꽃놀이 등 볼거리가 가득한 정동진을 방문해보세요~!




2015년 해돋이 명소 추천 #3 서울의 야경과 함께 새해를 바라보는 '응봉산'


새해를 맞이하여 해돋이 보고 싶지만 서울 근교에서 많은 이동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서울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서울 해돋이 명소를 추천 드립니다. 서울에서 해돋이를 보기에 좋은 장소로 응봉산을 꼽을 수 있습니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응봉산은 한강을 바로 옆에 둔 낮은 산인데요. 평소에도 산책을 하거나, 봄에 꽃을 구경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며, 매년 1월 1일에는 떠오르는 새해를 보기에 더없이 좋은 명소입니다.


출처 - pixabay.com



응봉산은 비교적 낮은 산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강 가까이에서 강물과 함께 떠오르는 해를 함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응봉산에 오르면 인근의 서울숲, 성수대교, 강 건너편의 잠실주경기장과 여러 고층건물들의 야경 등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도심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응봉산에서 아람다운 풍경과 함께 새해를 맞아 보시길 바랍니다 ^^




2015년 해돋이 명소 추천 #4 서울의 전망대 '안산'


서울에서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를 하나 더 추천드립니다!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안산은 인왕산과 마주한 작은 산입니다. 드라마 '내 딸 서영이'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이 산은 서울을 널리 볼 수 있는 멋진 곳인데요. 이곳은 먼 옛날 봉화불을 피우던 봉수대가 위치한 곳입니다. 먼 곳에서도 눈에 띄어야 하는 봉화를 피우던 곳인 만큼, 멀찌감치 내다 볼 수 있는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합니다.


출처 - 위키미디어



메타세콰이어숲길, 자작나무숲길을 비롯한 한적한 숲길을 찾아 오는 사람들의 발길도 이어지는 곳입니다. 산세가 험하지 않기 때문에 새해에는 산 중턱에 위치한 봉원사에서 소원을 비는 사람들과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기 위한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서울 시내에서 새해를 맞이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안산을 잊지마세요~! 



매년 새해가 되면 다양한 해돋이 명소에서 새해를 맞이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가오는 12월 31일 여러분은 어떤 장소에서 새해를 맞이하실 계획이신가요? 오늘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추천드린 다양한 새해 해돋이 명소를 확인해보시고, 원하시는 장소에서 특별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2015년 을미년 새해에는 모두 자신이 세운 계획과 목표를 이루고,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