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울긋불긋한 단풍의 계절 가을, 전국의 단풍놀이 명소~!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10. 24. 10:49

본문

가을은 '단풍'의 계절입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 단풍은 가을이 무르익었음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올해 역시 단풍을 기다리던 많은 사람들이 10월 말로 접어들며 단풍놀이에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일기예보와 TV 예능프로그램 등을 비롯한 매스컴에서도 단풍놀이는 주된 화제인데요.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단풍놀이 명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단풍놀이 명소 #1. 수도권을 병풍처럼 둘러싼 '북한산'



많은 외국인들이 서울을 처음 방문하면 "수도에 이렇게 멋진 산이 있는 곳은 본적이 없다"며 감탄한다고 합니다. 서울을 둘러싼 산들 중 외국인들의 마음을 가장 크게 사로잡는 산은 단연 '북한산'입니다. 북한산과 그 북쪽에 위치한 도봉산 일대를 포함하는 '북한산 국립공원'은 서울 종로구와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은평구, 경기도 의정부, 양주 등에 걸쳐 넓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북한산을 오르는 코스는 여럿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우이동에서 출발해 도선사에 이르는 '백운대코스',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해 북한산성의 주요성문을 둘러볼 수 있는 '북한산성코스', 백력공원지킴터에서 출발해 인수봉, 만경대 등을 조망할 수 잇는 '대동문코스' 등입니다. 각각의 코스는 소요시간과 난이도가 서로 제각각인데요. 코스에 대한 정보는 북한산 국립공원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 코스에서든지 가을철 북한산에서는 아름다운 단풍을 마음껏 감상하실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 북한산 국립공원 -


위치 : 서울 북부지역, 경기도 의정부, 양주 일대

험페이지 : http://bukhan.knps.or.kr/

북한산 국립공원 관리공단 전화번호: 00-909-0947




단풍놀이 명소 #2. 노란 물결로 가득한 '충남 보령 청라은행마을'


출처 - pixbay.com


노란 은행잎은 단풍과 함께 가을을 장식하는 주인공입니다. 충청남도 보령에는 은행으로 유명한 마을이 있습니다. 바로 '청라은행마을'인데요. 이 마을은 한국관광공사에서 단풍여행을 주제로 꼽은 전국의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은행나무가 빽빽히 밀집되어 있는 지역답게, 매년 가을 이 마을 곳곳은 노란색 물결로 가득합니다.




마을 주변에는 은행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 은행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오는 11월 1~2일에는 '은행마을 단풍축제'가 개최되며, 폐교를 활용한 '은행마을 녹색농촌체험장'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또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캠핑장도 설치되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등, 가을 나들이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 충남 보령 청라은행마을-


위치 : 충남 보령시 청라면 장현리 545번지

홈페이지 : http://www.은행마을.org/

은행마을녹색체험장 전화번호 : 070-7845-5060




단풍놀이 명소 #3. 아름다운 단풍과 진미로 가득한 '내장산'


출처 - pixbay.com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동과 순창군 북흥면 사이에 자리잡은 내장산은 예부터 단풍이 아름다운 산으로 이름났습니다. 내장산은 본래 영은산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으나, 산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 하여 내장산으로 이름을 달리 부르게 되었습니다. 일찍이 조선 9경 중 하나였으며, 동국여승지람에서는 지리산, 월출산, 천관산, 능가산과 함께 호남 5대 명산으로 내장산을 꼽았습니다. 또 신성봉과 장군봉에 위치한 굴거리나무 군락은 '천연기념물 제 9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내장산은 초보자도 편하게 오를 수 있는 가벼운 코스와 전문 산악인이 아니고는 오르기 벅찬 험난한 코스 등, 여러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소 어려운 코스일수록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일부 코스에서는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한 고장답게 내장산 주위는 맛집들이 가득한데요, 내장산을 찾으시기 전에 근방 맛집에 대한 정보도 꼭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 내장산 국립공원-


위치 :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동 59-10

홈페이지 : http://naejang.knps.or.kr/

내장산 국립공원 관리공단 전화번호 : 063-538-7875~6




단풍놀이 명소 #4. 도심 속에서 만나는 자연, '광교호수공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신도시에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건설한 광교호수공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기존에 이 자리에 있던 신대호수를 최대한 보존하며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게 꾸며졌는데요. 이곳에도 이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총 면적 205만㎡에 달하는 공원의 수많은 나뭇잎들이 울긋불긋 물들고, 갈댓잎이 바람에 흔들리며 완연한 가을 정취를 풍깁니다.




광교호수공원은 가족들과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가족을 위한 캠핑장이 운영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캠핑장은 4인 가족 기준으로 오토캠핑장이 각각 평일 2만원, 주말 2만 5천원, 캐러반의 경우 성수기 하루 12만원, 비수기 8만원(평일)인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됩니다. 산들거리는 가을바람과 단풍, 그리고 호수까지, 도심에 찾아온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광교호수공원을 둘러보세요~!





  - 광교호수공원 -


위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57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홈페이지 : http://www.ggcamping.or.kr/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전화번호 : 031-548-0075



가을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요즘은, 일년 중 산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산불도 가장 많이 일어나고, 산을 찾는 사람들이 급작스럽게 늘면서 환경훼손도 심각하게 발생하는 때이기도 합니다. 단풍으로 물든 산을 비롯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은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이라는 마음으로 조금 더 아끼고 보호하면서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