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내 손안에 부동산이 딱!” 쉽게 쓰는 부동산 관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9. 24. 11:18

본문



우리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스마트폰! 그 스마트폰의 쓰임새는 나날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의 용도가 다양해지며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늘어가는데요. 근래에는 우리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며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부동산도 그 좋은 예인데요. 오늘은 자신에게 필요한 부동산 정보를 찾아주는 다양한 부동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1 방을 구할때는 이걸로 한방에! '직방'



출처 - '직방' 애플리케이션 캡처


흔히 방을 구할 때는 공인중개사와 함께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직접 매물을 확인하곤 하는데요. 바쁘게 살다보면 이렇게 발품을 팔 시간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마련입니다. '직방'은 바로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직방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매물로 나와있는 오피스텔, 원룸 등의 이곳 저곳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직방' 애플리케이션 캡처


직방은 특히 큰집이 아닌 작은 원룸, 투룸 등을 구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기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또 선물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지도를 통해 검색하면 근처 부동산 매물은 물론, 공인중개사까지도 추천해줍니다. 또 부동산을 가격별, 크기별 등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해 더욱 쉽게 원하는 매물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직방'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바로가기




#2 방대한 데이터를 자랑하는 '점포나라'


거주지가 아닌 점포목적의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도 뺴놓을 수 없는데요. '점포나라'는 다양한 유형의 점포들에 대한 정보를 지니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커뮤니티는 물론, 신축분양, 점포구함, 등으로 메뉴가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점포의 종류도 주점, 음식점, 패스트푸드점, 카페, 판매점 등으로 세밀하게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점포나라' 애플리케이션 캡처


점포나라는 회원가입을 하면 자유롭게 매물을 등록 및 조회할 수 있는 '손 안의 부동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커뮤니티에서는 계약서 양식 및 계약과 관련된 법률, 세금, 판례 등까지 알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점포나라' 애플리케이션 캡처


'점포나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바로가기




#3 국민의 편의를 위한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온나라부동산포털'


출처 - '온나라부동산포털' 애플리케이션 캡처


'온나라부동산포털'은 국민들의 부동산 관련정보 이용 편의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방대한 정보를 자랑하는데요. 실거래가 조회, 분양정보, 부동산 거래절차 설명 등 사람들이 자주 찾고 관심이 많은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출처 - '온나라부동산포털' 애플리케이션 캡처


'카메라 증강현실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끄는데요. 현실 이미지 위에 부동산 정보를 덧씌우는 방식으로 한 이 서비스를 통해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부동산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부동산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람부터, 시시각각 변하는 시세를 파악하려는 전문가들에게까지 온나라부동산 포털은 누구에게나 유익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온나라부동산포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바로가기




#4 부동산 관련 각종 계산을 손쉽게, '부동산계산기'


부동산 거래과정에서는 여러 가지 계산이 수반됩니다. 공인중개사의 중개수수료는 물론 취득세, 양도소득세와 같은 세금 등 금전적인 문제와 관련해 여러 가지 계산이 따르게 되는데요. '부동산계산기'는 바로 이런 계산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동산중개업 혹은 투자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겠지요? ^^



출처 - '부동산계산기' 애플리케이션 캡처


계산한 결과는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부동산계산기의 장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취등록세와 양도소득세의 경우 관련 법이 자주 바뀌는데요.만약 법이 바뀌었을 경우 자동으로 블락 기능이 실행되어 잘못된 계산을 막아준다는 사실! 부동산과 관련된 복잡한 계산들, 이제 부동산계산기로 확실하고도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부동산계산기'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바로가기



부동산은 무엇보다도 정보가 중요합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시세와 관련 법규를 파악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 가운데서 오늘날 범람하는 여러 가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중 자신에게 적합한 것은 무엇이며, 어떠한 정보가 필요한지를 잘 파악해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