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휴가 준비 TIP] 스마트한 여름휴가를 위한 여행 필수 스마트폰 여행 어플 추천!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8. 4. 10:11

본문

드디어 시작된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 다들 여름 휴가 준비는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 휴가를 맞이해서 장소를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을 지, 어떤 준비물을 챙기는 것이 좋은 지 장소부터 준비물품까지 고민 해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최근에는 이런 고민들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스마트폰 어플이 많다는 점!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이제 4천만명에 육박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서 분리하여 생각하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단순 휴대폰 그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여름 휴가와 관련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있기 때문이죠! 숨겨진 여행지를 추천하고 숙소와 교통수단은 물론,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정보까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들! :) 올 여름 휴가에 유용하게 사용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부산 해운대

출처 - pixbay.com



 여행 어플 #1. 어디로 갈지 결정 못했을 땐 '실시간 여행지순위'


여행을 가기에 앞서 가장 먼저 생각할 것은? 어디로 갈지를 정하는 것! 여행 어플로 추천해드리는 '실시간 여행지순위' 애플리케이션은 어디로 갈지 정하지 못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이용자들이 선정한 실시간, 일간, 주간 여행지 순위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순위에 선정된 지역에 대해서는 전체적인 지역의 배경소개와 교통편, 주면맛집, 숙박, 지역축제 등 폭넓은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부분의 순위는 지역별 검색은 물론, 물놀이 장소, 역사여행지, 놀거리, 데이트코스, 드라이브코스 등 다양한 형태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니, 여름 휴가시 꼭 필요한 어플이 되겠죠? 


▲ 다양한 여행지의 순위별 검색가능 (이미지 출처 : '실시간 여행지순위' 앱 캡처)


실시간 여행지순위 애플리케이션의 또 한가지 특징은 커뮤니티입니다. 커뮤니티를 통해서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고, 함께 여행할 파트너도 구할 수 있는데요. 최신여행뉴수, 이용자들의 여행후기, 여행사진 공유 등의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또 불량이용자의 신고 기능을 넣는 등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배려까지 잊지 않았습니다. '어디를 갈지?',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해 갈피가 잡히지 않는 분들! 실시간여행지순위 애플리케이션을 꼭 참고하세요~


▲ 커뮤니티와 각종 여행 정보 제공 (이미지출처 : 실시간 여행지순위 앱 캡처) 


'실시간 여행지순위' 앱 다운받기 > 링크 


   

여행 어플 #2. 캠핑에 대한 모든 것, '캠핑지도'


최근 웰빙바람과 함께 캠핑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캠핑용품과 캠핑장들이 방송과 매체들을 통해 소개되고 있으며, 온라인상에서도 캠핑관련 상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도 캠핑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인 '캠핑지도'를 소개합니다. 캠핑지도에서는 캠핑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모두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전국 1,800여개 캠핑장의 정보를 시도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각 캠핑장의 향후 5일 날씨를 비롯해서, 이용 후기, 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지역별 캠핑장 안내 (이미지출처 : '캠핑지도' 앱 캡처)


이 애플리케이션의 장점은 무엇보다 상세하고도 방대한 정보입니다. 캠핑장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캠핑장의 유형, 각종 시설 유뮤, 수용인원, 전기사용 가능여부, 매점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풍부한 후기와 한줄 평가도 볼 수 있는데요. 인기캠핑장의 경우 수백 개에 달하는 이용후기와 평가가 달려있어 캠핑장을 고르는데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폭넓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캠핑지도는 모바일 버전뿐만 아니라 PC버전(http://www.campingjido.com)으로도 만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이 애플리케이션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캠핑장에 대한 폭넓은 정보제공 (이미지출처 : '캠핑지도'  앱 캡처)


'캠핑지도' 앱 다운받기 > 링크



여행 어플 #3. 숙박업소는 이것으로 해결! '야놀자펜션'


숙박시설은 여행을 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숙박업소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한 '야놀자펜션'은 여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숙박시설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시간 예약까지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장점은 상세한 옵션을 지닌 검색기능입니다. 특히 숙박지의 여러 시설유무에 대해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는데요. '계곡' 혹은 '해수욕장' 인근인지 여부를 비롯, '무료 조식 제공', '노래방', '바비큐 시설', '찜질방', '스파'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 등 총 25개의 옵션에 대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검색옵션 (이미지출처 : '야놀자펜션' 앱 캡처)


또 여행지 추천과 여행지 검색기능도 있는데요. 여행지 추천 메뉴에서는 생생한 사진들과 함께 위치 및 주변 펜션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놀자펜션은 이런 정보들은 단순히 나열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센터를 운영해 이해를 돕는데요. 카카오톡을 이용한 상담과 콜센터(연중무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숙박권 제공 이벤트도 시행하며, 이 모든 정보들을 페이스북, 카카오과 연동을 통한 공유가 가능합니다. 숙박지를 정하지 못하신 분들, 야놀자펜션을 꼭 참고해 보세요 ^^


▲ 생생한 화보와 함께 하는 여행지 추천 (이미지출처 : '야놀자펜션' 앱 캡처)


'야놀자펜션' 앱 다운받기 > 링크



여행 어플 #4. 해외여행의 필수품 '다중 번역 톡'


여름철 휴가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 더욱 많은 국가, 다양한 지역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해외여행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지요? 바로 언어 문제입니다. 낯선 타국에서 어려움에 처했을 때 말까지 통하지 않는다면 그 답답함이 이루말할 수 없는데요. '다중 번역 톡' 애플리케이션은 이런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구조는 간단한데요. 한국어로 입력한 단어나 문장을 외국어로 그대로 번역해 줍니다.


▲ 간편 이용 및 다양한 언어지원 (이미지출처 : '다중 번역 톡' 앱 캡처)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 '안녕하세요'라고 한국어로 입력하면 이것이 각국 언어로 번역되어 표시됩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그다지 다를 게 없어 보이는데요. 다중번역톡의 특징은 무려 42개 국어나 되는 다양한 언어의 지원에 있습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베트남어는 물론, 그리스어, 라트비아어, 스웨덴오, 헝가리어 등 우리가 평소 좀처럼 접하기 힘든 언어까지도 제공합니다. 간단한 사전과 검색한 언어를 원어민의 발음으로 듣기도 가능하고요. 올 여름 해외로 휴가를 떠나시려는 분들, 다중번역톡과 함께라면 의사소통 문제 걱정을 더실 수 있어요~ ^^


▲ 사전기능 (이미지출처 : '다중 번역 톡' 앱 캡처)


'다중 번역톡' 어플 다운받기 > 링크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어떻게 여름휴가를 보내는 것이 좋은지 계획 단계부터 고민 중에 있다면 오늘 추천해드린 여름휴가 준비를 위한 애플리케이션들을 확인하면서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좀 더 스마트하게!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행 필수 스마트폰 여행 어플!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드린 여름휴가 준비 TIP과 함께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