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주요사업부 소개!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6. 4. 15:24

본문



대한민국의 건설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이한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속적인 성장으로 세계 초일류 건설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기술력과 안전성으로 주목 받고 있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 최고층 빌딩 건설의 주역은 물론 글로벌 강자로 발돋움하고 있는 플랜트 분야까지~ 미래를 향한 도약을 위해 열심히 운영되고 있는 사업분야들이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주요 사업부들!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




  세계의 도시를 건설하는 무한창조의 꿈, 건축사업


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칼리파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건축사업 분야에서 공사원가와 건설기간을 단축시키는 첨단 공법 개발과 공간 활용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최적의 디자인 설계로 건축 전분야에 걸쳐 다양한 시공경험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페트로나스 타워


특히 구조설계, 최적 설비시스템, 고강도 콘크리트, 양중 등 최첨단 핵심기술과 시공기술 노하우가 필요한 초고층 빌딩분야에서 세계 최고층 마천루인 타이베이 금융센터 (TFC 101)와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타워 시공에 이어 부르즈칼리파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3개의 마천루를 모두 직접 시공함으로써 초고층 분야 세계 톱 클래스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데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암 전문치료센터,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한국경제의 원동력이며 신속성과 정밀성이 요구되는 반도체 클린룸과 LCD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시공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일산 KINTEX, 수원 월드컵 경기장 등의 대공간 사회기반 건축물과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 병원 등의 의료시설, 홈플러스, 이마트 같은 유통판매시설, 리움 등의 관람 시설, 호텔, 레저시설까지 우리 사회 발전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건축물을 최적의 비용과 최단의 기간 내에 준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은 물론 한국 건설업의 기술력 향상을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더 높은 하늘을 향해, 더 넓은 세계를 향해 세계의 도시를 건설하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건축사업부를 응원해주세요!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공간 창조, 토목사업

 

국내 최장 교량이자 세계적 규모의 사장교, 인천대교


자연의 터전에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토목사업!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하철, 철도, 교량, 항만, 댐 등 대단위 사업에 참여하여 대형토목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설계에서 시공까지 일괄적으로 수행할 뿐만 아니라, 투자를 동반한 인프라 건설 및 운영에도 참여하고 있는데요.


사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장기적인 계획하에 해외 선진사 연수 및 체계적인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각 공정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내외 건설시장에서 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우수인재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기술개발 투자를 늘려감으로써 글로벌 토목사업에서 업계 수위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3차원 자정식 현수교, 영종대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세계 최초의 3차원 자정식 현수교인 영종대교 공사 및 세계 5위 규모의 사장교인 인천대교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도로 및 교량분야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장 국도터널인 능동터널을 시공하였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 항만시설, 부산신항만


또한 항만 분야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부산신항만 민자부두를 건설 하는 등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경부고속철도, 타이완 고속철도 C280, 터키 칼레코이 철도이설 등 철도 부문과 싱가포르, 홍콩 지하철공사, 영주댐, 한강살리기, 용산정화사업 등 수자원 부문 및 시화 MTV, 아산산업단지 등 대규모 단지 개발에 있어서도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세계의 땅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더 큰 세계를 향한 도약, 플랜트사업


에너지 인프라를 건설하는 다공종 고급기술이 집약된, 경제적 파급력이 큰 고부가 가치의 고수익의 플랜트사업!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국내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로 진출한 이래로, 세계 최대규모인 사우디 쿠라야 화력발전을 비롯하여 UAE 원전, 싱가폴 LNG 터미널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Global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규모의 단일규모 복합화력발전소, 쿠라야 IPP


삼성물산 건설부문 플랜트사업에서 화력발전 분야는 복합화력부터 석탄화력 등 다수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공/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 세계최대규모 화력발전 프로젝트 쿠라야 IPP에 이어 UAE Emal 프로젝트를 연속 수주하였고, 현재 Clean-Coal과 신재생 에너지 등 에너지 자원 다변화와 기술력 확대로 명실상부 화력 발전시장 Top-Player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개발사업 및 운영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향후 Developer의 역할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울진 원전 5, 6호기


또한 원자력분야는 울진 5, 6 및 신월성 1, 2의 성공적 수행을 바탕으로 UAE 원전 수출의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신공법을 통한 남다른 기술력 및 품질로 선진시장을 향해 나아 가고 있으며, 한국 원전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원전을 통한 에너지 수출의 초석이 되고 있죠.

 

싱가폴 최초의 LNG 터미널


마지막으로 에너지 분야는 2002년 당시 최대 규모인 카타르 LPG Storage Tank Project와 2008년 평택 LNG 인수기지 Project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에너지 저장시설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하였으며 최근 싱가폴 최초 LNG 터미널 시공을 완료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 그리고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Global Top Tier를 향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주거문화의 프리미엄 브랜드, 주택사업

 

래미안 강동 팰리스


삼성물산 건설부문 주택사업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로 ‘브랜드 아파트’라는 획기적인 개념을 도입하여 새로운 상품개발과 전략적 마케팅,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한발 앞선 주거문화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이며 차별화된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주거문화의 트렌드 리더로서 성장과 발전을 계속할 예정인데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품질경영’과 ‘고객만족’을 경영의 근간으로 삼고 고객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래미안은 서비스 범위를 A/S (After Service)가 아닌 P/S(Preliminary Service)로 설정하고, 철저한 사전 품질점검과 입주전 ‘좋은 집 만들기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입주 후 겪는 불편을 사전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택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 브랜드인 ‘래미안 헤스티아’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고객감동을 목표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16년 연속 1위 수상에 빛나는 래미안은 가족의 사랑을 이어주는 집,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집, 첨단기술력으로 보다 안락하고 편리해지는 주거환경의 실현을 위하여 끊임 없이 노력하면서 친환경, 건강,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첨단기술력과 감성이 공존하는 주거공간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입지를 선정, 휴식과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제시해 나아갈 것 예정입니다.



  꿈이 실현되는 공간을 창조, 개발사업

 

송도 복합개발(6, 8공구)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 삼성물산 건설부문 개발사업! 고객의 니즈와 마켓의 변화에 대응하여 단순 시공을 탈피해서 사업발굴, 기획, 설계, 자금조달, 시공, 운영 등 개발사업의 전 단계에 걸친 Value Chain을 제공하는 Total Solution Provider를 지향하고 있는데요.


 도화동 호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복합개발 및 인프라개발분야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복합개발분야는 송도 개발사업과 같은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하여 향군오피스, 도화동 호텔 등의 업무 • 주거 • 상업시설의 개발로 사업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인프라 분야에서는 국내 최대의 컨테이너 터미널인 부산신항만, 국내 최초 Full EPC 사업인 동두천LNG복합화력 등의 대규모 민간투자 개발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개발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도시와 국가의 가치를 새로이 창출하는 Pioneer로서 그 위상을 세계 속에 넓혀 나가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5가지 주요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 동안 막연하게만 건설회사구나~ 하고 알고 있었던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다양한 분야를 알고 보니 국내는 물론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술력 그리고 노력들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과 품질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면서 기술력 향상 및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를 통하여 사업구조를 고도화시켜 나갈 뿐 아니라, 프로세스와 시스템의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여 세계 초일류 건설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니,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