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1기, 워크샵 현장 속으로~!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4. 2. 14:14

본문

무려 2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1기, 떨리는 마음으로 참여했을 발대식을 마치고 이제 대학생기자단 간의 친목과 단합을 위한 워크샵을 떠납니다! 열정 가득한 15명의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1기와 함께 떠난 워크샵 현장을 공개합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흔적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니 두 눈 크게 뜨고 살펴보세요 : )



제일 첫 번째 코스로 도착한 곳은 인천대교 기념관! 인천대교는 세계와 대한민국을 연결하는 주요 관문으로써 대한민국이 경제물류 허브로 발전하는데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대학생기자단 1기가 이 곳에 방문한 이유는? 바로 2009년 완공된 인천대교가 삼성물산에서 건설한 다리이기 때문입니다. 


주경간 800m, 주탑 높이 238.5M, 총 연장 21.27km, 왕복 6차선 규모에 달하는 국내 최장 교량이자 세계적 규모의 사장교인 인천대교! 인천대교 기념관은 세계 10대 건설프로젝트에 포함된 인천대교를 기념하기 위하여 2010년 3월 5일 개관한 곳입니다.



인천대교 기념관에서는 인천대교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완공까지의 건설과정, 국내교량 건설의 기술력, 아시아의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관문으로서의 파급 효과 등을 볼 수 있으며, 아름다운 서해안과 함께 송도국제도시의 스카이라인과 이어지는 인천대교의 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 ) 인천대교의 아름다운 전경을 눈으로, 카메라로 담아내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의 열정적인 모습! 


아참, 이번 워크샵에는 특별한 미션이 있었는데요. 바로 사.진.콘.테.스.트! 발대식부터 워크샵까지 순간순간을 담은 사진을 모아서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투표로 최고의 사진이 선정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인천대교 기념관을 지나서 숙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숙소에 도착하니, 어느덧 저녁시간. 워크샵에 오면 빠지지 않는 것이 있으니...!



바로, 맛있는 저녁식사!! 숙소에 도착하기 전,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이 마트에서 직접 구입한 고기로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함께 하는 첫 식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맛있는 저녁식사를 마치고, 숙소에 다시 모인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그룹별로 동그랗게 모여서 무엇인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1기의 공식 명칭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번째 기자단인만큼 특별하고 의미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 머리를 싸매고 있는 대학생 기자단. 어떤 이름들일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 )



충분한 회의를 진행한 후 각 조를 대표하는 한 사람씩 일어나서 정리된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의미 있는 이름을 제시하면서 발표를 진행했는데요. 최종 후보로 올라온 이름은 'BLUE ALL LIVE', '온새로미', '건대리'!! 어떤 이름이 선정되었을까요?? 두구두구두구~ '건설 대학생 리포터'라는 의미의 '건대리'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기자단 이름짓기까지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면서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1기 워크샵의 첫째날을 정리하였습니다. 다음 날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식사를 하고 숙소를 정리했습니다! 다음 프로그램으로 이동하기 전, 숙소 앞에서 단체사진 한장! 발대식 단체 촬영 때보다 한결 친해진 모습이 눈에 보이시나요?? : )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방문한 곳은 인천공항! 한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관문인 인천공항 또한 삼성물산의 손길로 완성되었다는 점. 인천국제공항 건설을 위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준설 간척지에 건설되는 시설을 구형 구간이 배치된 3차원 철골구조로 제작하여 건설비를 대폭 절감하였고, 공사시간을 5개월이나 단축하였습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해서는 자유롭게 인천공항의 곳곳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인천공항의 다양한 모습을 담기 위해 열심히 촬영하였는데요. 어떤 결과물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인천공항 탐방까지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1기! 첫 모임인 만큼 약간의 어색함도 있었지만 금새 친해지고 오랜 친구사이처럼 가까워진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더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홍보를 책임칠 15명의 대학생 기자단!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해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