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 얼리어답터가 되고 싶은 사람 주목! 그림판 3D를 활용한 파워포인트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3. 16. 09:56

본문


친절한 혜강씨와 함께하는 파워포인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파워포인트에서만 작업하는 것을 벗어나, ‘그림판 3D’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활용해 재미있는 파워포인트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3D 개체’의 각도를 세밀하게 조절하면 더욱 개성 있고 생동감을 가진 PPT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 후, 새로 생긴 프로그램의 간단한 사용법부터 PPT 활용법까지!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파워포인트 만들기, 한 번 같이 살펴볼까요? XD

 

‘그림판 3D’에 이미지 삽입하고 싶다면?

 


최근, 윈도우 10이 업그레이드되면서 '그림판 3D'라는 프로그램이 추가된 사실 아시나요? 이미 업데이트를 진행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보셨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 ‘그림판 3D’라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할지 모르겠다면 주목해주세요! 


 

윈도우 10 버전임에도 보이지 않는 분들은 윈도우 검색 창에서 ‘그림판 3D’를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판 3D'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여 작업 창으로 이동해주세요.

  


사용할 이미지를 찾기 위해 pixabay 이미지 사이트 (http://pixabay.com) 에 접속했습니다. ‘person’이라고 검색한 후, [우클릭]-[복사]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사용할 이미지를 붙여넣기(Ctrl+V) 하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여 삽입합니다.



이미지를 알맞게 잘라줍니다. [자동 선택] 메뉴를 선택한 후, 자르고 싶은 부분의 가장자리까지 범위를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직도 남은 부분이 있다면 [제거]를 클릭한 후, 드래그로 범위를 조정합니다. 다 되었다면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듯 보이지만, 선택된 이미지와 배경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

 


배경 부분만 선택한 후 [Delete]키를 이용해 삭제해주세요.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를 가운데 배치해주세요.

 


‘그림판 3D’의 개체를 3D로 사용하고 싶다면?

 


3D 이미지를 위해 [온라인 3D 모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용할 3D 이미지는 Remix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검색되지 않는 분들은, ‘Microsoft.com’ 에 접속 후 ‘로그인 > Xbox 탭 클릭 > Confirm Age (아이핀 인증 진행)’ 단계를 거쳐 성인 인증을 하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어울리는 이미지를 불러오겠습니다. Realistic 그룹 중 모자를 선택합니다.



모자가 사람 이미지보다 앞쪽에 위치해 자리를 이동시켜줍니다. 3D 개체의 동서남북 방향에는 아이콘들이 있는데, 하나씩 클릭한 채 드래그하면 바뀌는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자의 위치를 바꾸기 위해서 서쪽 아이콘을 드래그하면서 움직여줍니다. 사람의 얼굴이 모자의 안쪽으로 쏙 들어갈 수 있게 배치해주세요~ :)



남쪽 아이콘을 클릭한 채 드래그하면, 모자의 방향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자를 찾았던 곳에서 팝콘 3D 개체도 함께 찾아, 동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아래로 방향이 바뀝니다. 

 


같은 방법으로 자동차를 꺼낸 후, 방향을 돌려가며 적절하게 배치해줍니다.

  


주인공이 되는 인물이 좋아할 ‘동물, 장난감, 음식’ 등을 알맞은 위치와 각도로 조절해, 주변에 배치하였습니다.



직접 손글씨 느낌이 나도록 글씨를 그려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붓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원하는 펜 종류를 선택합니다. 개성 있는 글씨체를 위해 ‘크레용’을 선택하고, 색상도 원하는 색으로 선정했습니다.



어린아이의 느낌을 살려주기 위해 낙서하듯이 주변을 꾸며줍니다. 완료된 작업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좌측 상단의 폴더 모양 아이콘인 '메뉴 확장'을 클릭합니다.



그림 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 [파일 내보내기]-[2D-PNG]를 선택합니다. 3D인 상태 그대로 내보내 파워포인트에서 활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최신판의 office 365에만 가능하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XD



[삽입]-[그림]을 이용해 방금 전 만든 이미지를 파워포인트에 넣으면 완성! XD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그림판 3D’를 이용해 입체적인 파워포인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맞아 새로 생긴 프로그램을 누구보다 빨리 마스터해, PPT 실력을 뽐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