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날 세뱃돈을 특별하게! 센스만점 세뱃돈 꾸미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2. 14. 10:13

본문


설날 연휴를 하루 앞둔 지금, 음식 준비만큼 고민되는 것이 있죠? 바로 ‘세뱃돈’입니다. 누구에게 주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전달할 지도 중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카부터 어른들께 드리는 용돈 봉투까지 센스쟁이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세뱃돈의 색다른 변신을 가져왔습니다. 뻔한 세뱃돈 전달의 순간을 재미있는 추억으로 바꿀 방법들, 함께 만나보시죠! XD 


센스 있는 선물! 돈을 뿌리는 장난감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세뱃돈 꾸미기’는 장난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요즘 SNS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머니건’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


일명 ‘돈 뿌리는 기계’라고도 불리는 이 장난감은, 총알이 나가듯이 돈이 발사되어 ‘머니건’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여러 명의 조카가 모여서 기다리고 있을 때, 혹은 아직 돈을 잘 모르는 꼬꼬마 조카들을 위해 사용한다면,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만 꿈꾸던 돈다발이 내리는 장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 조카들 뿐 아니라 어른들사이에서도 신나게 즐길 수 있겠죠? 꿀팁을 드리자면 지폐 대신 비슷한 크기의 종이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0원’이라는 문구를 적은 종이를 발사한다면, 더욱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을 준비해두고 가족들의 놀라는 모습을 촬영해 남겨보면 명절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을 겁니다. XD 


놀이와 세뱃돈을 함께! 복불복 세뱃돈

 


이번엔 더욱 간단한 소품으로 세뱃돈 꾸미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꼬마 어린이부터 고등학생 조카까지 얼마의 용돈을 줘야할지 고민하신 적 있지 않나요? 그럴 때 세뱃돈 액수 고민없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복불복 세뱃돈 게임’입니다.


방법도 간단합니다. 계란형 모양의 캡슐을 구입해, 여러 단위의 지폐를 접어 넣습니다. 물론 ‘꽝’ 종이를 넣어도 재미있겠죠! :) 조카들이 직접 집는 대로 용돈의 액수 혹은 유무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이때, 계란형의 캡슐 소품이 없다면, 뚜껑이 있는 작은 용기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XD


높은 액수의 세뱃돈을 위해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는 조카들의 귀여운 모습이 보고 싶다면, 이 복불복 게임을 추천해 드립니다.


한지로 직접 꾸미자! 부모님 용돈 봉투

 


마지막 세뱃돈 꾸미기는 부모님을 위한 ‘초간단 용돈 봉투 만들기’입니다. 한지와 색지만 있다면, 손쉽게 용돈 봉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현금 크기보다 조금 큰 치수인 가로 17.5cm, 세로 9.5cm의 사각형을 기준으로, 봉투 모양을 만들어 종이를 잘라줍니다.


여기에서 포인트는, 봉투 윗부분에 작은 네모를 한 개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이 부분은 바로, 한지로 예쁘게 꾸밀 창문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



먼저, 중심에 위치한 사각형을 기준으로 봉투를 안쪽으로 접은 후, 풀을 이용해 붙여줍니다.



그 후, 창문 역할을 위해 남겨두었던 작은 사각형을 자르고, 한지를 붙여주면 완성! 이때, 색깔별로 작게 자른 한지는 지그재그로 붙일수록 더욱 멋스러운 봉투가 됩니다. 선물을 받으실 분의 취향에 따라 한지의 색 배열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으니 세상에 하나뿐인 봉투가 되겠죠~ 


  

물론 예쁘고 깔끔하게 제작된 봉투를 살 수도 있겠지만 하나하나 만들면서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특별한 명절을 보내보세요~XD



매번 똑같은 명절을 특별한 날로 바꾸어 줄 세뱃돈 꾸미는 방법 세 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조카를 위한 머니 장난감, 고르는 재미까지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복불복 게임부터 종이로 만드는 화려한 용돈 봉투까지! 미리 세뱃돈을 준비해 이번 설날은 인기 만점 이모와 삼촌, 그리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자녀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