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집에서 가만히 있기엔 심심하고 커다란 무언가를 만들기는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펠트지로 간단히 만드는 DIY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황금개띠해와 겨울 분위기를 모두 낼 수 있는 ‘카드지갑 만들기’ 인데요. 펠트지와 바느질 도구만 있다면 손 쉽게 만들 수 있는 제작 과정부터 바느질방법까지 한 번 알아볼까요? XD



STEP 1) DIY 포인트는 ‘펠트지’와 귀여운 ‘도면’!



준비물 : 펠트지, 바느질도구, 장식을 위한 도면, 자, 가위 등 


이번 DIY 에서의 중요한 준비물은 ‘펠트지와 도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황금 개띠 해를 맞이해 특별히 강아지의 색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것들로 준비했습니다.


이 때, 펠트지는 두꺼운 ‘하드펠트지’가 그립감과 안정감을 주어 좋지만, 얇은 것 밖에 없을 경우엔 두 장을 겹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STEP 2) 도면을 이용해 ‘앞면’ 꾸미기

 


우선, 펠트지는 나중에 바느질 할 공간을 생각 해 여유 있게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DIY 에서는 ‘세로형 카드 지갑’을 만들기 위해 가로를 8cm로 고정한 후, 세 장의 크기를 각각 다르게 준비했습니다.


 

카드 지갑의 밋밋한 맨 앞을 꾸며주기 위해 준비한 도면에서 꾸밀 때 필요한 부분을 펠트지 위에 살짝 붙여둔 후, 잘라줍니다.



도면 중에서 강아지의 ‘눈, 코, 귀, 발과 목걸이’ 등 포인트가 되는 부분만을 펠트지의 색을 이용해 잘라주었습니다.



자른 부분을 카드 지갑의 맨 앞 부분에 본드를 이용해 붙여줍니다. 

 


바느질 할 때 불편할 수 있으니, 눈은 모든 작업이 끝난 후에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


STEP 3) 감침질을 이용한 간단 바느질 방법



이제 펠트지를 연결하는 작업을 할 건데요~ 중요한 점은 ‘2번 펠트지’를 ‘3번 펠트지’의 중간에 오게 위치한 후, 아랫 부분만 바느질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


두 번째 펠트지의 아랫 부분을 막아야, 카드가 깊숙이 들어가있지 않아서 나중에 사용하실 때 편리하답니다. XD 



이번 DIY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바느질 방법’입니다. ‘감치기(감침질)’ 방법을 이용해서 양쪽과 위쪽을 막아주었는데요~ 이 바느질 방법은 바느질을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고, 예쁜 장식 뿐 아니라 고정력도 줄 수 있습니다. :)



‘감치기(감침질)’은 뒤에서부터 바늘을 사선으로 통과 시켜 앞에서 빼준 후, 다시 진행 방향으로 이동해 뒤에서 꽂는 과정을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이 때, 한 번 바늘을 사선으로 꽂아서 앞에서 뺄 때마다 실을 당겨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


최대한 간격을 맞춰 왼쪽과 오른쪽, 위쪽과 아래쪽을 모두 ‘감치기(감침질)’을 이용해 막아주면 바느질은 끝! XD


STEP 4) 마지막 데코레이션으로 마무리!

 


모든 면을 감침질을 이용해 막았다면, 마지막으로 강아지의 눈 부분을 붙여서 데코레이션 해 주면 완성! XD


움직이는 눈을 붙이면 흔들었을때 움직이니 아이들이나 조카들에게 보여주면 좋아하겠죠? :)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펠트지를 이용해 DIY 세로형 카드 지갑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손재주를 뽐내면서 만들어 지인들에게 선물로 전달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